아이패드 초기화 방법

아이패드 초기화 방법


아이패드 초기화 방법


수년 전에 아이패드를 잠깐 사용했던 적이 있는데요. 당시에는 아이패드를 구매를 해두기만 하고 잘 사용하지 않았던지라, 적당히 사용하다가 "초기화"를 하고 형에게 건네줘버렸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글을 작성해두기도 했었는데요.



최근에 다시 한번 아이패드를 받아 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패드를 제가 사용하기 위해서 "초기화" 해야 하는 일이 생기게 되었지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초기화 방법"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과거에 비해서 훨씬 더 수월하게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설정 창으로 들어갑니다."


초기화를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과거에는 "PC"와 연결을 해야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그러지 않아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기화를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설정"창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설정으로 들어간 뒤, 일반 탭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설정 창에 들어가면 아이패드에 관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탭들이 보이는데요. 좌측에서 "일반" 탭을 한 번 찾아보도록 합니다.



"일반 탭으로 들어간 후, 가장 아래쪽에 보면, "재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렇게, 일반 탭으로 들어간 뒤, 가장 아래로 내려보면, "재설정"이라는 탭을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재설정" 탭으로 한 번 들어가 보도록 하지요.

 


"재설정 탭으로 들어간 후,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누르면 초기화가 진행이 됩니다."


재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모든 설정 재설정"이라는 글귀와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의 경우에는 아이패드에 걸려있는 설정들만 초기화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완전히 아이패드를 처음 구입한 상태와 똑같이 돌리려고 하는 것이기에 여기에서는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눌러주어야 합니다.


△ 여기에서 지우기를 누르면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비밀번호를 누르고, 진행을 하면 초기화가 진행이 됩니다."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누르시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초기화가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조금만 기다리면 처음에 아이패드를 구입한 상태로 완전히 돌아가는 모습을 선보이게 되지요.


여기까지, "아이패드 초기화하는 방법"에 관한 글을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아이폰 & 아이패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