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정원 속의 카페, 파주 북시티 "아이노스"

멋진 정원 속의 카페, 파주 북시티 "아이노스"


멋진 정원 속의 카페, 파주 북시티 "아이노스"


물론 아직도 가본 곳보다는 가보지 않은 곳이 훨씬 더 많은 필자이지만, "여태까지 가 본 카페 중에서 전반적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곳이 어디냐?"라고 누군가 물어본다면, 이 곳을 꼽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바로 "파주 출판단지" 심학산길에 숨어있는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 이름은 바로 "아이노스(AINOS)"이지요.




"멋진 정원 속에 숨어있는 카페, 파주 출판단지 심학산길에 있는 카페, 아이노스"


아이노스라는 카페를 발견하게 된 계기는 우연이었지만, 이 곳을 한 번 발견하고 나서는 기억을 해둘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멋진 분위기"가 필요한 날이라면, 이 곳을 먼저 떠올리게 되었지요.


정원 속에 있는 카페인지라, 매년 펼쳐지는 정원 콘테스트에도 참가를 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대회가 있는지도 몰랐지만, 이 곳을 방문하고 나서야 이런 대회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바로 2015년에 개인정원 콘테스트 상가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는 내용이 담긴 것을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2016년에도 아마도 수상을 했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 기억력이 가물가물해서 몇 위를 했던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렇게, 정원 속에 숨어있는 카페인지라, 아마도 이 곳을 처음 가보게 되면 그 분위기에 압도당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도 그랬으니 말이죠. 그래서 사실, 음식을 주문하기 앞서서 카메라를 들고 여기저기 사진을 찍으러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 카페 메뉴인데요. 이것 외에도 다른 메뉴들도 있습니다. 피자와 파스타와 같은 메뉴도 찾아볼 수 있지요.


"오픈형 주방, 열정적으로 신나게 일하는 사람들이 이 곳의 분위기를 한층 더 달아오르게 만듭니다."


개인적으로 이 곳에 들어와서 느꼈던 감정이라고 한다면, "열정", "포근함", "따뜻함"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 여러 사람들이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분위기를 훈훈하게 데우고 있어서 그런 것일지는 모르겠지만, 주문을 받는 순간부터 음식을 받는 순간까지, 포근함과 따뜻한 기운이 전달되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이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카운터에서 주문을 받으시는 분의 미소가 마음에 들었는데요. 그 뒤로 보이는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들 역시도 모두 신나게 일을 한다는 느낌이 물씬 풍겨졌던 곳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인상 깊었던 곳이 아닐까 하지요.






"독특하게 생긴 건물, 곳곳을 방문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정원뿐만 아니라, 건물 생김새도 독특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곳곳을 방문해보는 것도 나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홀 형식으로 되어있는 1층과 달리 2층에서는 또 다른 느낌을 받아볼 수 있기도 하고, 카페 옆에 붙어있는 다른 공간에서는 또 다른 느낌을 받아볼 수 있으니 말이죠.


엄청나게 큰 곳은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나름의 보는 재미를 충족시키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곳곳에 숨겨진 독특한 전시품들도 눈길을 끈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음식 역시도 맛있습니다. 피자와 파스타는 여성분들의 취향을 저격할지도 모르겠군요."


이 곳 역시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곳인지라, 나중에 기회가 되면 또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곳인데요. 그래서 이 곳에서 여러 가지 음식을 주문해서 먹어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음식 역시도 맛있게 잘 한다는 느김을 받았는데요. 피자와 파스타와 같은 음식은 아마도 여성분들의 취향을 충분히 저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역시, 데이트 코스. 필요하다면, 그리 무겁지 않은 모임 장소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역시, 이런 곳이라면 데이트 코스로 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그리고, 필요하다면, 그리 무겁지 않은 모임 장소로도 사용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요. 개인적으로 "전반적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카페"인지라, 어떤 용도로 사용해도 무난한 공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파주 출판단지 심학산길 카페 아이노스(AINOS)"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데이트 코스, 모임 장소, 정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