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떡볶이라는 이름이 더 유명한 대학로 "나누미떡볶이"

HOT떡볶이라는 이름이 더 유명한 대학로 "나누미떡볶이"


HOT떡볶이라는 이름이 더 유명한 대학로 "나누미떡볶이"


대학로 성균관대학교 앞에는 상당히 유명한 분식집이 있습니다. 바로 "나누미떡볶이"라는 이름의 떡볶이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곳은 원래 이름인 "나누미떡볶이"라는 이름보다는 "HOT떡볶이"라는 이름으로 더 자주 불리는 곳입니다.


사실, 가게만 살펴보면, 그다지 특별할 것이 없는 평범한 대학가의 분식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곳을 유명하게 만든 것은 아마도, TV 출연 계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원래 이름보다는 HOT떡볶이라는 이름이 더 유명한 대학로의 분식집, 나누미떡볶이"


이 곳, "나누미떡볶이"라는 이름의 분식집이 "HOT떡볶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된 것에는 "방송 출연"의 힘이 컸던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주 오래전에 MBC에서 방영되었던 "신장개업"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요. HOT가 인기를 끌기 시작한 무렵, 신장개업이라는 프로그램에서 HOT가 이 집의 손맛을 배운다며 출연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서, 가게에서는 오래된 HOT 멤버들의 사진을 찾아볼 수도 있는데요.


이제는 빛바랜 원년 아이돌 그룹인 HOT의 사진을 찾아보는 것이 하나의 재미가 되어버린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사진 속에는 머리를 5:5 가르마로 하고 있는 멤버들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제는 촌스럽다며 잘 하지 않는 헤어스타일이지만, 당시에는 저런 헤어스타일이 유행했었던 것 같습니다. 어차피, 패션과 스타일은 돌고 도는 것이니 언제 다시 저런 스타일이 유행하게 될지도 모르는 일이지요.






"좁은 가게에서 김밥, 떡볶이, 순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분식집이지요."


HOT 떡볶이라는 이름의 이 분식집은 상당히 조그마합니다. 그래서 어찌 보면 가게 전경을 사진에 담기도 상당히 힘들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 보면 가운데 "원형 탁자"가 하나 들어있고, 나머지는 벽을 보고 먹을 수 있는 조그마한 자리가 배치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자리가 좁다고 할 수 있는 곳인지라, 이 곳에서 앉아서 식사를 하기는 사실 힘들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김밥, 떡볶이, 순대의 가격은 각각 3,000원, 그리고 여기에 어묵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묵은 이제 가격이 올라서 1개당 1,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모습이지요. 예전에는 700원이었는데, 세월도 물가를 감당하기는 힘든가 봅니다.









"SINCE 1989, 오래된 분식집의 느낌을 맛보고 싶다면..."


사실, 이 곳은 조그마한 분식집인지라, 굳이 일부러 이 음식을 먹자고 일부러 찾아가기는 민망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요즘, 분식은 사실 어디서 먹더라도 거의 비슷비슷한 맛을 낸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그래서 이 곳은 사실, 특별히 "맛"이 있다기보다는 어찌 생각해본다면, 오래된 "분식집"이라는 역사적인 의미가 있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무언가 색다른 것을 찾아다니는 커플들이라면, 대학로를 방문한 김에 이 곳도 한 번 들렀다가 가보는 것도 좋겠지요. 함께 방문한 곳들이 쌓여갈수록 추억도 더 쌓여갈 것이니 말이죠.


"서울 종로구 명륜동 성균관대 앞 나누미떡볶이"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분식집, 오래된 곳, 역사적인 공간(?),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