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의 숨은 곱창 맛집, 성대 근처 "대가곱창"

대학로의 숨은 곱창 맛집, 성대 근처 "대가곱창"


대학로의 숨은 곱창 맛집, 성대 근처 "대가곱창"


대학생활의 낭만을 간직하고 있는 공간, 대학로에는 사람들도 많고, 맛있는 음식도 많습니다. 특히 공연으로 유명한 곳이다 보니, 당연히 "연인"들을 손쉽게 발견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혜화역 근처로 형성되어 있는 대학로에서는 많은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대학가에 위치하고 있는지라, 학교로 공부하러 가는 대학생들을 찾아볼 수도 있고, 서울대병원과도 맞닿아 있는지라 환자분들도 찾아볼 수 있지요. 그리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소극장들이 많기에 연인들도 찾아볼 수 있는, 일반적인 서울의 번화가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대학로에서도 숨어있는 맛집이라고 불리는 대가곱창"


예전에 어느 기사를 보았던 적이 있습니다. 바로 대학로의 맛집을 소개하는 글이었는데요. 기사에서 소개하고 있는 곳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곳들을 소개하기도 했지만, 다른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독특한 "숨은 맛집"에 대한 소개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중에서 기억에 남았던 곳이 바로 대학로에서는 한참 골목으로 올라가야 찾을 수 있는 "성균관대학교" 근처에 있는 조그마한 식당에 관한 내용이었는데요. 바로 "대가곱창"이라는 이름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학교 주변의 조그마한 식당입니다.



"허름한 가게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대가곱창"


대가곱창의 위치를 생각해보면, 정말 찾아가기 힘든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성균관대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이야 익히 알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이 곳 학생이 아닌 이상에는 '여기"를 찾기가 여간 쉬운 일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디.


그만큼, 골목과 골목을 따라 올라가야 찾을 수 있는 숨어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도 "곱창"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러한 수고를 할 가치가 있을 것 같기도 한 곳입니다.






"저렴한 가격, 동네 식당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대학로의 대가곱창"


대학가에 위치하고 있는 조그마한 동네 식당의 분위기인지라, 가격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지금은 가격이 어떻게 책정되어 있을지 모르겠지만, 예전에 제가 방문했을 때는 2인분 기준으로 "14,000원"밖에 하지 않을 정도로 상당히 저렴한 편이었는데요. 이렇게 가격이 저렴하기도 한데, 가게를 운영하시는 아주머니의 인심이 좋으셔서 양을 많이 주시기도 합니다. 특히나 학생들이 가면 더욱더 인심이 후해지는 것 같다는 인상을 받은 곳이지요.


뭔가 근사한 것을 찾는다면, 굳이 찾아가지 않아도 될 만한 곳이지만, 대학로에서 숨어있는 "저렴한 맛집"을 찾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시도해도 괜찮을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 종로구 명륜3가 성균관대학교 대가곱창"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곱창, 숨은 맛집, 대학가 식당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