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주변의 부대찌개 "맘스 의정부 부대찌개"

파주 헤이리 주변의 부대찌개 "맘스 의정부 부대찌개"


파주 헤이리 주변의 부대찌개 "맘스 의정부 부대찌개"


주말이 되면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헤이리 예술마을,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도 맛있는 것들을 찾아볼 수는 있지만, 부대찌개와 같이 다소 투박한 음식을 만드는 곳을 찾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래서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 이렇게 조금은 덜 세련된(?) 메뉴를 찾아보며련 헤이리 안에서 찾을 것이 아니라 근처에서 찾는 것이 좋을 것이지요.




"헤이리에서 한 블록 떨어진 곳에 있는 성동사거리, 그곳에서 이런 식당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한 블록 정도 떨어진 성동사거리와 통일동산 공원 사이에 있는 길에서 제법 많은 식당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헤이리 안에서는 "세련된 음식"을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라면, 이 곳에서는 사람들이 평소에 먹는 음식들을 다루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모습이지요.


그중에서도 간혹 "부대찌개"와 같이 살짝 매콤한 음식이 생각나는 경우에는 지금 한 번 소개하고 있는 "맘스 의정부 부대찌개"라는 곳을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맘스 의정부 부대찌개, 위치는 성동사거리에 있습니다."


맘스 의정부 부대찌개의 경우에는 성동사거리에 거의 맞닿아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길가에 있는 음식점이라 주차를 어디에다 해야 할지 고민이 될지도 모르겠지만, 가게 옆으로 나있는 골목길로 들어와서 뒤쪽으로 들어오면 널찍한 주차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 주차를 하고 뒷문을 통해서 식당으로 들어갈 수가 있지요.




"부대찌개는 7,000원부터 시작하고, 닭갈비도 판매를 하기도 합니다."


부대찌개는 1인분에 7,000원부터 시작하는 모습인데요. 다양한 부대찌개가 있었는데, 메뉴를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으로는 "기본", "묵은지", "얼큰" 부대찌개가 있는 모습이지요.


하지만 보통 부대찌개를 먹게 되면, 일반적으로는 부대찌개만 주문해서 먹는 것이 아니라, 여기에 "사리"를 추가해서 먹는 편인데요. 그래서 실질적인 음식 가격은 이것보다는 조금 더 나간다고 생각을 해야 할 것이지요.



"분위기는 그냥 평범한 동네 가게 분위기입니다."


사실, 이런 식당에서 분위기를 따지는 것은 무리가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다지 특별한 곳도 아닌, 동네에 있는 식당이라는 느낌이 물씬 드는 곳인지라, 크게 분위기를 따져야 하는 상황이라면 다른 곳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는 편이기도 하지요.


그래도 헤이리 주변에서 "부대찌개"를 다루는 곳이 많지 않으니, 한 번 소개를 해보는 동네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주 성동사거리 맘스의정부 부대찌개"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