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궁중음식점, 대학로 맛집 "골동면"

이색 궁중음식점, 대학로 맛집 "골동면"


이색 궁중음식점, 대학로 맛집 "골동면"


대학로에는 다소 숨어있다고 할 수 있는 맛집이 있답니다. 예전에는 임금님만 맛볼 수 있었다는 궁중음식을 다루고 있는 조그마한 식당이 하나 있지요. 동숭동에 있는 이 조그마한 식당의 이름은 "골동면"으로, 식당에서 다루고 있는 메뉴와 그 식당의 이름이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생소한 이름을 가진 음식, 골동면"


골동면은 다소 생소한 이름을 가진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름도 특이하지만, 상대적으로 그 모양새도 가벼워 보이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보통은 궁중음식이라고 하면 대단하고 화려한 음식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지만, 이 "골동면"이라는 음식은 그것과는 거리가 먼 모습이지요.







"골동면의 대표 메뉴, 골동면"


골동면이라는 이름의 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대표 메뉴로는 "골동면"과 "골동반" 정도를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은 양념으로 만든 메뉴인데, 하나는 면이 들어간 메뉴이고, 다른 하나는 밥이 들어간 메뉴라고 볼 수 있지요.


골동면이라는 메뉴를 간단히 설명하면 일종의 비빔국수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보통 비빔국수라고 하면, "매콤한 양념"에 묻어 나오는 비빔면을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골동면의 경우에는 같은 비빔국수이긴 하지만, 전혀 다른 양념을 사용한다는 것이 이색적입니다. 매콤한 양념을 사용하지 않고 "고소한 양념"을 사용한 메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골동면 특유의 비빔면을 맛볼 수 있답니다.






"대구에서만 볼 수 있다는 납작 만두? 골동면에서도 맛볼 수 있다!"


골동면에서 추가로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메뉴로는 납작 만두를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납작 만두는 아주 얇은 메뉴를 프라이팬에 구워서 먹는, 대구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메뉴이지만, 다른 지역에서는 잘 볼 수가 없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곳 골동면에서도 그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모습이었답니다.


간단하지만, 은근히 중독성이 있는 맛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독특한 메뉴를 다루고 있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식당, "골동면" 이 정도면 대학로의 맛집으로 꼽아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서울 종로구 혜화, 대학로 골동면"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궁중음식, 대학로 맛집,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