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 라인과 떠나는 싱가포르 여행 응모

트래블 라인과 떠나는 싱가포르 여행 응모


트래블 라인과 떠나는 싱가포르 여행 응모

최근 티스토리에서 오랜만에 이벤트를 공지했습니다. 바로 싱가포르 관광청과 카카오 모바일 여행 사이트인 "트래블 라인"이 5명의 티스토리 블로거를 초청해서 싱가포르 여행기회를 주도록 한 것이지요. 이런 이벤트를 티스토리 자체에서 공지하는 것은 정말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이런 공지를 간혹 볼 수 있었던 것 같은데요. 아무튼, 오랜만에 이런 공지를 확인한 지금, 저도 이벤트에 참여해보기 위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날짜를 확인해보니 이벤트 마감일이 오늘 까지네요? 그래서 조금은 늦은 감이 없지는 않지만, 그래도 시도를 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2013년부터 여행 분야의 파워블로거로 등록된 소인배닷컴, 이번에는 해외에도 한 번 다녀오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2008년부터 운영했으니, 정말 오랜 시간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 이제 거의 9년 차 블로거, 햇수로는 10년 차 블로거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대한민국 곳곳의 여행지는 조금씩 다녀오면서, 리뷰를 하며 소개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런 과정을 거치면서, "여행 분야"의 파워블로거에 선정이 되기도 했었지요. 2013년부터 선정이 되면서, 2015년까지 3년 연속 여행 분야 우수 블로거로 선정이 되었답니다. 2016년에는 시스템이 바뀌면서, "부지런한 블로그"에 선정되었지요.

하지만, 상대적으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여태까지는 국내여행만 해보았다는 것입니다. 해외의 멋진 장소도 한 번 소개를 해보고 싶기도 한데, 아직까지는 국내를 돌아보는 것이 우선이라는 생각에 해외여행은 계속해서 미뤄왔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기회에 이렇게 "해외"를 다녀올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니, 선정이 된다면, 어쩌면 해외여행기를 작성하게 되는 계기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여행기간, 3월 4일부터 3월 8일까지..."

사실, 이런 이벤트가 있을 때는 "여행 날짜"가 어찌 보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이번 "여행 기간"은 정말 딱 맞아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공지된 기간에 따르면 3월 4일부터 8일까지, "3박 5일"간의 기간이 주어진다고 하는데요.

우연인지 필연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써야 하는 "휴가일"이 있어서 "때마침 3월 4일부터 12일까지, 휴가를 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만약 이벤트에 선정이 된다면, 아주 무난하고 탈이 없이, 여행에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선정이 되는 것이 먼저겠지만 말이죠.


"싱가포르, 너무 멀지도 않고, 가깝지도 않은 적당한 여행지가 아닐까?"

싱가포르라고 한다면, 아마도 아시아의 4대용이라고 불리는 국가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부유한 나라 이기도하고, 안전한 나라이기도 하지요.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가는 거리도 그리 멀지도 않고, 너무 가깝지도 않은 곳이니 만큼, 첫 번째 해외여행지로 떠나기에 적당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주 언어 역시도 영어로 알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업무상 영어를 거의 100%로 사용하는 곳에서 일을 하고 있다 보니, 적응에도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고, 현지인들과 대화를 나누는데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즉흥적인 여행 스타일이라, 아직까지는 크게 계획은 없지만, 그래도 주 여행지를 둘러보겠지요?"

개인적으로 여행을 즐기는 스타일은 조금 "즉흥적인" 스타일입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주요 지역"에 대한 정보만 살펴본 뒤, 직접 그 장소에 가서는 지도를 보고, 호기심이 이는 곳으로 가는 편이지요. 그래서, 아마도 이번에 여행을 하게 되면, 이번에도 즉흥적으로 여행을 하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곳에 사는 사람들과 어울리기도 하고, 멋진 관광지를 방문하기도 하겠지요.

이러한 내용들이 어떻게 여행기로 쓰이게 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가서 보고 경험하면서 생각이 바뀌기도 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기도 할 것이니 말이죠. 그래도, 나름 여행 분야의 우수 블로거로 여러 번 선정이 된 만큼, 재미있는 콘텐츠를 최대한 많이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 번 다녀온 것으로 큰 도움이 되는 여행기를 작성하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아무튼, 위와 같은 이유로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응모하고자 합니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하고요. 이번 기회에 싱가포르로 떠나게 된다면, 재미있는 일이 가득하지 않을까 합니다.


티스토리 싱가포르 여행 이벤트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 : http://notice.tistory.com/236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잡담 & 일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