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맛집 지도" 프로젝트

대한민국 "맛집 지도" 프로젝트


대한민국 "맛집 지도"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소인배닷컴입니다. 2017년에 들어서 블로그에서 새롭게 시도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바로 다녀온 여행지와 맛집을 하나의 큰 지도 위에서 정리하는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전에 작성해둔 자료로는 뭔가 아쉬운 점이 있어서, 글을 새롭게 정리하고 사진을 새롭게 정리해서 다시 글을 작성하고 올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다녀온 곳을 "구글 지도"에 정리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한 지역에 관한 내용을 보다 손쉽게 찾아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먼저 다녀온 식당, 카페를 한 곳에 정리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우선은 제가 다녀온 여러 곳 중에서, 다녀온 적이 있는 식당과 카페를 리뷰하고, 그곳을 하나의 큰 지도 위에 정리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글을 다시 작성하면서 진행하고 있는 작업인지라 시간이 제법 오래 걸리고 있다는 것이 문제군요.


게다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이렇게 정리를 하기가 상당히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합니다. 그래도 차근차근 최소한 하루에 한 곳씩은 다시 정리해서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최소한 1년에 365곳은 다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소인배닷컴 2017 맛집 & 카페 리뷰 지도"


우선은 지금까지 정리된 곳을 먼저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지역별로 가볼만한 곳을 지도에 표기하기 이전에 큰 지도 하나에 모든 곳을 정리해보고 있습니다. 나중에 특정한 지역에 대한 정보가 제법 모이게 되면, 작은 지도로 따로 만들어서, 그곳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진행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도는 크게 3곳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크게 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나름의 등급을 매긴 것인데요. 황제의 색인 보라색으로 표기된 곳이 "1급"에 해당하는 곳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고요. 주황색이 그다음, 파란색 계열이 무난한 곳이라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나름 가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여겨진 곳은 "별표"로 표기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 내용도 목록에서 찾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도에 계속해서 내용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우선은 "먹는 것" 위주로 이렇게 정리를 하고 있지만, 먹는 분야에 대한 정리가 끝나면 여행지에 대해서도 다시 정리해서 하나의 큰 지도, 그리고 지역별로 작은 지도로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여행지도 & 매거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