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환전 "인천공항 국민은행 & KEB 하나은행"

싱가포르 환전 "인천공항 국민은행 & KEB 하나은행"


싱가포르 환전 "인천공항 국민은행 & KEB 하나은행"


싱가포르 여행 날짜는 다가왔는데 미처 신경 쓰지 못하고 있다가 깜빡할 뻔한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환전을 하지 않았던 것인데요. 서울에서 생활을 하고 있었다면, 무리 없이 퇴근을 하고서라도 환전을 할 수 있었겠지만, 저는 현재 시골에 살고 있는 상황이었던지라 그런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출국하는 당일날 아침에 환전을 할 수 있었는데요. 다행히도 국민은행 어플을 이용해서 환전을 비교적 편리하게 환전할 수 있었습니다.




"싱가포르 달러, 국민은행 어플을 활용해서 환전하고 인천공항에서 받기"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하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을 이용해서 환전을 받았습니다. 인천공항에는 국민은행이 없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국민은행을 이용해서 환전이 가능하다고 하지요. 어플을 이용해서 싱가포르 달러 환전 신청을 하면, 인천공항 1층 입국장 A 게이트 앞에 있는 KEB 하나은행에서 환전을 할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국민은행 어플에서 싱가포르 달러로 환전하게 되면 50% 정도의 환율우대를 받게 되는데요. 미국 달러보다는 현저하게 낮은 우대율이긴 하지만, 그래도 환율 우대를 전혀 해주지 않는 것보다는 나아 보였습니다. 다른 환전 어플인 "마이뱅크"라는 어플을 접해보기도 했지만, 환율 우대율에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안전한 큰 은행을 통해서 환전을 했지요.






"인천공항 1층 입국장 A 게이트 앞, KEB 하나은행에서 환전 가능합니다."


인천공항에 들어가면, 다양한 KEB 하나은행 창구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국민은행을 통한 환전은 1층 입국장 A 게이트 앞에 있는 하나은행에서만 가능합니다. 다른 곳에 가면 안 해주더라고요.


그리고 다른 환전소는 6시 이전부터 문을 열지만, "1층 입국장 A 게이트 앞"에 있는 하나은행은 다른 곳보다 조금 늦게 문을 여는 편입니다. 운영시간은 365일 이용 가능하며,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시간을 잘 알아두어야겠지요.


또한 다른 은행 영업점에서도 환전 금액을 수령 가능한데요. 이 경우에는 은행 영업시간인 9시부터 4시까지(9:00 - 16:00)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해두면 좋을 것입니다.


저도 이렇게 부랴부랴 출국하는 날에 환전을 받고, 싱가포르로 출국을 했답니다. 저는 3박 4일에 700 싱가포르 달러를 환전했는데, 생각보다 돈 쓸 일이 많이 없어서... (쇼핑을 잘 하지 않는 사람이었던지라...) 일부러 많이 쓰려고 노력했습니다만, 그래도 돈을 조금 남기고 돌아왔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