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차드로드 "아이온(ION)"

오차드로드 "아이온(ION)"


오차드로드 "아이온(ION)"


오차드로드의 대표적인 쇼핑몰을 꼽아보자면, "아이온(ION)"을 빼놓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뒤늦게 생긴 건물로 알려져 있지만, 이제는 싱가포르의 오차드로드를 상징하는 건물로 우뚝 서기도 했다고 하지요.


아이온이라는 건물은 쇼핑몰로도 유명하지만, 싱가포르의 경치를 55층에서 볼 수 있는 전망대를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 여행객들이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오차드로드의 대표 쇼핑몰, 아이온"


오차드로드의 대표 쇼핑몰이기는 하지만, 다른 쇼핑몰들과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쇼핑센터를 떠올려보면 비슷한 모양을 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주로 옷가게와 잡화류를 판매하는 가게가 많이 보이는 편입니다.


그리고, 오후의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TWG" 매장이 들어서 있기도 하지요. 저는 이미 니안시티에 있는 지점에서 애프터눈 티를 즐긴 상황이었기에 이 곳은 그냥 지나쳤답니다. 어차피 프랜차이즈 매장이니 비슷비슷할 것이라고 생각을 한 것이지요.






"4층에서는 갤러리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온 건물의 4층에서는 갤러리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조그마한 갤러리지만, 미술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입장료도 받지 않고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고요.


그리고 이 갤러리를 통해서 "55층 전망대"로 이동할 수 있답니다. 55층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에 탑승하면, 전망대로 곧 올라갈 수 있는데요.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싱가포르의 경치는 다소 특별하답니다.









▲ 4층 갤러리에서 볼 수 있었던 작품들


"55층 전망대,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만 이용 가능하다."


55층의 전망대를 이용할 때는 이용시간에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만 이용이 가능한 곳인지라, 야경을 볼 수는 없다는 아쉬움이 남는 곳이기도 하지요. 그래도 주중에 올라서도 충분히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을 것인데... 하필이면 제가 방문했던 시간에는 비가 내리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우중충한 경치를 볼 수 있었지만,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는 다소 특별했답니다.





▲ 55층의 레스토랑

"55층에는 레스토랑도 있기도 합니다."


55층에서는 레스토랑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만약 연인끼리 여행을 왔다면 이런 곳에서 식사를 한 번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멋진 경치를 배경으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오차드로드 지도"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