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탄현면, 소머리국밥집 "청기와식당"

파주 탄현면, 소머리국밥집 "청기와식당"


파주 탄현면, 소머리국밥집 "청기와식당"


파주의 유명한 관광지 중의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북쪽으로 더 올라가면, "파주 탄현면 사무소"가 있습니다. 면사무소를 비롯해서, 우체국, 소방서 등이 있는 곳이라 주변에서도 식당을 찾아볼 수 있기도 하지요.


보통 관공서 주위에서 식당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니, 이 곳 역시도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면사무소 근처에 있는 식당인 "청기와식당"에 관한 내용이지요.




"소머리국밥, 육개장 등을 비롯한 다양한 찌개를 판매하는 식당, 청기와식당"


청기와식당은 "탄현면 사무소"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식당입니다. 그곳에서는 "소머리국밥"을 비롯한 다양한 국물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모습이지요. 육개장을 판매하기도 하고, 김치찌개, 된장찌개를 판매하고 있기도 하고, 생삼겹살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시골의 관공서 주위에 있는 식당인지라, 이것저것 다양하게 판매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도 주목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아마도 소머리국밥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주변에서 소머리국밥을 판매하는 식당을 잘 찾기가 힘든지라, 그 메뉴를 판매하는 곳을 보면 왠지 기억을 해두어야 할 것 같으니 말이죠.



▲ 소머리국밥


▲ 가게에서부터 졸졸 따라왔던 강아지


"소머리국밥 한 그릇에 7,000원으로 적당한 가격"


소머리국밥의 경우에는 한 그릇에 7,000원으로 크게 비싸지도, 저렴하지도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마디로 무난한 가격대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크게 특별할 것은 없지만, 크게 빠질 것도 없는 동네 식당이라고 볼 수 있는 식당이랍니다.


아마도 우연히 주변을 방문한 분들이 혹은 주변에서 직장을 잡고 일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아닐까 하지요.


"파주 탄현면 사무소 근처, 청기와식당"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소머리국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