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탄현면 쌈밥집 "최길자 간장게장"

파주 탄현면 쌈밥집 "최길자 간장게장"


파주 탄현면 쌈밥집 "최길자 간장게장"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파주 시청이 있는 금촌역 방향으로 가다 보면, 파주 성모병원이 나옵니다. 파주 성모병원 근처에서도 제법 괜찮은 식당들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지요.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있는 식당처럼 세련되지는 않았지만, 가성비를 추구하는 식당들을 볼 수 있는데요.


최길자 간장게장이라는 곳 역시도 그러한 곳 중의 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주 성모병원 근처의 쌈밥집, 최길자 간장게장"


이 곳은 "최길자 간장게장"이라는 이름을 가진 식당인지라, 마치 "간장게장"만을 다룰 것 같은 그러한 느낌이 드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막상 이 곳에 들어가 보면, 제육볶음과 우렁쌈밥과 같은 메뉴를 찾아볼 수도 있답니다.


그렇게 생각해본다면, 나름의 반전이 있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물론, 이곳에서는 "간장게장"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간장게장 혹은 양념게장 1인분은 15,000원으로 그리 비싸다고도, 저렴하다고도 할 수 없는 무난한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간장게장의 경우에는 워낙에 비싼 메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우렁쌈밥과 두루치기의 경우에는 약 7,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어서, 이 역시도 무난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셀프로 추가 반찬과 밥을 먹을 수 있도록 설치해놓은 모습




▲ 제육볶음



"제법 깔끔하게 차려졌던 음식들, 추가 반찬은 셀프"


음식은 전반적으로 깔끔하게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다는 느낌이 드는 매장의 분위기 속에서 음식 역시도 깔끔하다는 느낌이 드는 편이었지요. 그리고 혹시나 반찬이 모자라면, 반찬은 추가로 마음껏 겨져다가 먹을 수 있었습니다. 나름의 셀프바가 운영되고 있었던 것이지요.


상대적으로 독특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던, "최길자 간장게장", 갑자기 간장게장이 먹고 싶다거나, 독특하거나 특이한 식사를 하고 싶은 날에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파주 성모병원 근처, 최길자 간장게장"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간장게장, 두루치기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