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통일전망대 맛집 "오두산 막국수"

파주 통일전망대 맛집 "오두산 막국수"


파주 통일전망대 맛집 "오두산 막국수"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주변에는 "통일전망대"라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파주는 행정구역상으로 북한과 맞닿아 있는 곳인지라, 곳곳에서 북한과 관련된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지요. 자유로를 따라서 계속해서 북쪽으로 올라가면, "임진각"으로 가볼 수도 있고, 헤이리 예술마을 근처에서도 이렇게 "오두산 통일전망대"로 향할 수도 있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통일전망대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는 식당에 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이곳도 헤이리 주변에 있는 곳인지라, 쉽게 생각해보면 헤이리 주변의 맛집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그리 멀지 않은, 통일동산 공원에 있는 식당, 오두산 막국수"


"오두산 막국수"라는 곳은 사실, 개인적으로는 특히 점심시간에 점심식사를 하러 오래간만에 밖으로 나왔는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는 경우에 자주 오게 되는 곳입니다. 크게 특별한 것 같지는 않지만, 전반적으로 무난한 메뉴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막국수를 비롯한 면요리도 맛있지만, 비빔밥 역시도 제법 괜찮은 곳"


이 곳에서 주력으로 삼고 있는 메뉴는 아마도 "막국수"를 비롯한 면요리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날씨가 쌀쌀할 때는 "온면"을 먹어보기도 했었는데, 제법 맛이 괜찮았던 기억이 나지요. 이제 날씨가 슬슬 더워지게 되면 "냉면"이 생각나기도 할 텐데 그런 면요리를 이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 곳에서는 의외로 이렇게 "돌솥비빔밥" 역시도 제법 괜찮은 편이었는데요. 한 끼에 약 8,000원 정도였던 이 돌솥비빔밥은 나름 푸짐한 편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돌솥 안에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고, 그 밥을 비벼서 먹은 다음 나중에 누룽지까지도 만들어 먹을 수 있었으니 말이죠.


이렇게 다양한 메뉴를 제법 잘하는 식당인지라, 밖에서 식사를 하려고 나왔지만, 특별히 어디로 가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 경우에 이렇게 자주 오게 되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곳에서 식사를 하면, 바로 옆에 있는 카페 드랑쥬에서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답니다."


이 곳에서 식사를 하고 난 뒤, 계산된 영수증을 가지고 바로 옆에 있는 카페로 가면, 할인된 가격에 음료를 마실 수 있기도 합니다. 카페는 "드랑쥬"라는 이름으로 그리 크지는 않지만, 안락한 느낌이 드는 곳인데요. 어차피 식사를 하고 커피를 마실 것이라면 바로 옆에서 해결할 수 있어서 편리하기도 하지요.


아무튼,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주변에서 막국수를 제법 잘 하는 식당인 "오두산 막국수"라는 식당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파주 통일동산 성동사거리 오두산 막국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막국수, 면요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