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베트남 음식점 "반미싸이코"

파주 헤이리, 베트남 음식점 "반미싸이코"


파주 헤이리, 베트남 음식점 "반미싸이코"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은 멋진 건물들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다양한 카페들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곳곳에서 세련된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을 볼 수 있기도 한지요. 이번에는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 맛볼 수 있는 이색 음식점인, "베트남 음식"을 판매하는 식당에 관한 내용입니다.




"베트남 음식점을 판매하는 헤이리 예술마을 안의 식당, 반미싸이코"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 베트남 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식당의 이름은 바로 "반미싸이코"라는 곳인데요. 뭔가 이름이 참 이상합니다. 반미 하면 싸이코라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의미가 있는 언어인지 말이죠. 베트남어로 무언가 뜻이 있을 것 같긴 한데, 제가 베트남어를 알지 못하니, 의혹만 남기고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살짝 베트남 느낌으로 꾸며진 음식점, 그리고 그곳에서 맛볼 수 있는 베트남 음식들"


반미싸이코라는 식당에서는 베트남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게 내부는 미묘하게 베트남 느낌이 나도록 꾸며져 있는 듯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지만, 베트남 쌀국수를 한 그릇 먹기에는 나쁘지 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쌀국수 한 그릇의 가격은 거의 만원에 육박했습니다."


이상하게도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없다는 이유 때문인지, 베트남 음식은 이상하게 비싼 편입니다. 서울에서 베트남 쌀국수를 먹어도 제법 비싼 가격을 주고 사 먹어야 하니 말이지요.


이곳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베트남 쌀국수 한 그릇의 가격은 보통 기준으로 9,500원, 큰 사이즈는 11,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모습이지요. 그리고 월남쌈 역시도 맛볼 수 있는데요. 이것 역시도 보통 사이즈는 38,000원, 큰 사이즈는 48,000원에 맛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있는 식당인지라, 어느 정도 높은 가격을 예상하고 있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지요. 그리고 이곳에서는 베트남 맥주인 "사이공 스페셜"이라는 이름의 맥주를 맛볼 수도 있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 작은 베트남의 느낌을 맛보고 싶다면 방문해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파주 헤이리, 베트남 음식점, 반미싸이코"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베트남 음식, 베트남 술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