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카페 & 박물관 "틴토이 뮤지엄"

파주 헤이리 카페 & 박물관 "틴토이 뮤지엄"


파주 헤이리 카페 & 박물관 "틴토이 뮤지엄"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는 다양한 박물관이 있기도 하고, 카페가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예술적인 것들이 항상 곁들여져 있는 곳이기에, 헤이리 예술마을이 유명해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그런 것인지,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는 간혹 카페와 박물관이 붙어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이번에 한 번 소개를 해볼 곳인 "틴토이 뮤지엄"이 그런 곳 중의 한 곳이지요. 1층은 카페 공간으로 이용되고, 2층은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는 공간이랍니다.






"틴토이 뮤지엄이라는 이름답게, 카페와 박물관이 하나로 붙어있는 곳"


틴토이 뮤지엄이라는 이름의 카페이면서 박물관인 공간은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박물관과 하나 된 공간이랍니다. 1층은 카페 공간으로 활용이 되고 있고, 2층은 박물관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곳이지요. 시간이 녹록지 않아서 2층의 박물관에는 올라가 보지 못했지만, 1층 역시도 제법 다양한 인형들과 장난감 캐릭터들로 가득 차 있는 모습이었답니다.









"다양한 장난감들로 인해서 동화 속의 공간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공간"


이렇게, 1층 카페 공간 곳곳에서도 커다란 장난감들이 들어선 모습인지라, 카페 공간에서도 마치 동화 속에 등장할만한 공간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이랍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었다면 2층의 박물관도 한 번 가보는 건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할 수 있는 곳이지요. 참고로 2층 박물관 입장을 위해서는 입장료를 따로 내야 했는데요. 가격은 그다지 비싼 편은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마도 1층에서 커피를 주문했다면, 더 저렴하게 입장료를 구매할 수 있던 것으로 기억하지요.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서 동화 속에 등장할 것 같은 공간을 찾으신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공간이랍니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틴토이 뮤지엄"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헤이리 카페, 박물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