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맛집 "장단콩 통일동산 두부마을"

파주 헤이리 맛집 "장단콩 통일동산 두부마을"


파주 헤이리 맛집 "장단콩 통일동산 두부마을"


파주에서 유명한 것으로는 "장단콩"을 들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파주의 "장단면"이라는 지역에서 재배되는 콩이 유명세를 타면서 "장단콩"이 유명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장단면을 지도에서 살펴보면, 북한과 국경을 두고 있는 지역으로 최전방에 위치한 지역이랍니다. 그래서 아무나 함부로 들어갈 수 없는 지역이라고도 볼 수 있지요.


아무튼, 파주는 이렇게 "장단콩"으로 유명한데요. 그래서, 임진각에서는 매년 "장단콩 축제"를 하기도 한답니다.





"장단콩을 이용한 콩요리를 맛볼 수 있는 헤이리 주변의 식당, 장단콩 통일동산 두부마을"


이렇게 파주에서 유명한 "장단콩"을 이용해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 서울에서 임진각으로 향하는 길 중간쯤에 있는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통일동산에 있는 식당이지요.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남쪽으로 약 한 블록 정도 떨어져 있는 이 곳에 있는 식당들은,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있는 식당들보다 건물은 덜 세련되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제법 가성비는 더 좋은 편입니다. 그래서 평일에도 어쩌면 이곳은 단체 관광객들로 붐비는 모습이기도 하지요.





"파주 성동리 IC에서 신세계 첼시 아웃렛 방향으로 조금 내려오면 찾을 수 있는 곳"


이 곳은 파주 성동리 IC에서 그다지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성동리 IC에서 우회전을 해서 "파주 첼시 아웃렛" 방향으로 조금 내려오면 맞은편에서 찾을 수 있는 곳이지요.









"콩을 이용한 담백한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이 식당은 규모도 제법 큰 편입니다. 그래서 한꺼번에 많은 손님들을 수용할 수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참고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대부분의 좌석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앉는 좌식이라는 것입니다. 혹시나 이렇게 바닥에서 앉아서 식사를 하는 것이 불편한 분들이라면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지요.


아무튼,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은 주로 "콩"을 이용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음식이 하나하나 모두 "담백한"편입니다. 그다지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들로 가득한 음식인지라, 먹으면 먹을수록 왠지 모르게 건강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또한 한상 가득 차려지는 음식을 보면, 정말 다양한 콩요리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특히, 갓 데워져서 나온 두부를 맛보면, 두부의 참 매력을 느끼게 될지도 모를 것이지요.


그래서 어쩌면 이 곳을 파주를 대표하는 식당 중의 한 곳이라고도 생각을 해두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이렇게 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상대적으로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파주 통일동산, 장단콩 통일동산 두부마을"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담백한 음식, 두부, 콩 요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