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대 원조 딸기빙수 카페 "와플하우스"

숙대 원조 딸기빙수 카페 "와플하우스"


숙대 원조 딸기빙수 카페 "와플하우스"


숙명여대 앞에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딸기빙수"를 만들었다는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숙명여대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와플하우스"라는 이름의 카페이지요.


와플하우스 1989년부터 운영이 되어온 카페라고 하는데요. 상당히 역사가 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예전에 이 곳을 방문했을 때는 예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었는데, 어느 순간 리모델링 과정을 거쳐서 보다 세련된 공간으로 재탄생했답니다.




"딸기빙수를 처음으로 선보였다는 숙대 앞의 카페, 와플하우스"


와플하우스라는 이름답게, 와플을 판매할 것 같은 곳인데요. 아마도 처음에는 와플로 시작했는지 모르겠지만, 이제는 와플을 비롯해서 다른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과일 주스, 커피, 와플, 팥빙수, 딸기 빙수 등의 빙수류를 만나볼 수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제는 다양한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 카페라고 보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학교 앞에 있는 카페인지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카페"


와플하우스라는 곳 역시도 학교 근처에 있는 카페라서 그런 것인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정책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대학가의 카페는 이런 점이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곳 보다 저렴하게 커피와 같은 후식을 맛볼 수 있으니 말이죠.


와플하우스에서 책정하고 있는 가격은 지금도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리모델링 이후에는 조금 가격이 더 오른 듯한 모습이랍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여전히 저렴한 편이지요.






"원조 딸기빙수집이니, 딸기빙수를 맛봐야 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이 곳은 "딸기빙수"로 유명한 곳이니, 이 곳을 처음 방문한다면, 딸기빙수를 꼭 맛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딸기빙수를 맛볼 수 있으니 말이죠. 개인적으로 이렇게 빙수류의 음식을 좋아하는 편인지라 마음에 드는 메뉴였답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딸기빙수가 궁금하다면, 이 곳을 한 번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지요.


"서울 용산구 청파동 숙명여대 앞 카페, 와플하우스"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데이트 코스, 학교 앞 카페, 원조 딸기빙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