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역 칼국수집 "강남교자"

서초역 칼국수집 "강남교자"


서초역 칼국수집 "강남교자"


서초역 근처에도 다양한 공공기관이 자리를 잡고 있는지라 곳곳에서 식당이 포진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서초역"에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는 식당인 "강남교자"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볼 것입니다.




"서초역 2번 출구에서 비교적 가까운 강남교자"


강남교자라는 이름의 식당은 프랜차이즈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곳인지라, 사실 그렇게 특별한 곳은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도 특별한 것이 없다면, 이렇게 프랜차이즈 식당을 선택하는 것이 사실 무난할 것입니다. 프랜차이즈 식당은 최소한 중박은 치는 경우가 많기에 말이죠. 대박까지는 안되더라도 무난한 맛을 추구하는 정도는 되니까요.





"교자 만두와 칼국수와 같은 면 음식이 주력인 곳"


이곳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메뉴는 바로 "교자 만두"와 칼국수를 비롯한 면을 활용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칼국수도 있고, 만둣국과 같은 메뉴가 있기도 한데, 이런 "OO 교자"라는 이름의 식당이 주로 다루고 있는 음식을 다루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끼 식사는 8,000원 정도로 적당한 가격을 취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강남 3구에 속하는 서초동에 있는 것을 감안해본다면, 이해가 되는 가격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지요.



"1인당 1 메뉴를 주문하면, 면과 밥은 무한 리필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도 다행이면서 재미있는 점이라고 한다면, 1인당 1 메뉴를 주문하면, 면과 밥은 무한으로 리필이 된다고 하는데요. 저번에 한번 면을 리필해달라고 주문해봤더니, 리필 면이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는 단점이 있기도 했던 곳이지만, 그래도 결국 푸짐하게 나오는 모습이었습니다. 마치, 새로 칼국수가 한 그릇 나오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말이죠.




"깔끔한 분위기의 매장"


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적당히 칸막이가 있기도 하고 말이죠. 그래서, 여럿이서 단체로 식사를 하러 갈 경우 괜찮은 장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참고로 이 곳은 아침식사가 된다고도 하니, 혹시나 주변에서 아침식사가 되는 곳을 찾는다면, 여기에서 식사를 해보는 것도 생각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42길 강남교자 서초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모임 장소로 좋은 곳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