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찜닭집 "신안동찜닭 해물떡찜"

대학로 찜닭집 "신안동찜닭 해물떡찜"


대학로 찜닭집 "신안동찜닭 해물떡찜"


대학로라고 불리는 혜화역 주변에서도 가장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을 살펴보면, 아마도 "CGV"가 있는 골목길인 "대명거리"가 아닐까 합니다. 혜화역 4번 출구를 통해서 나오면 만나볼 수 있는 이 거리는 옛 성균관 선비들이 공부하다 지치면 잠시 나와서 스트레스를 풀었던 곳으로 알려져 있지요.





"대학로 대명거리의 찜닭집, 신안동찜닭 해물떡찜"


지금 대학로의 대명거리는 상가들과 식당들이 즐비한 모습인데요.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그곳에 있는 찜닭집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글이랍니다.


바로 신안동찜닭 해물떡찜이라는 이름의 식당인데요. 무난한 가격에 제법 괜찮은 찜닭을 만들어내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적당한 공간에서, 적당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안동찜닭"


개인적으로는 이상하게 이 곳에 자주 오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별한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 날에 이 곳에서 식사를 하게 되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성균관대학교에 처음 올라와서도 새로운 사람들과 식사를 한 곳이 이곳이고, 추후에 성균 프렌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만나게 된 사람들과도 이 곳에서 식사를 했던 적이 있는 것이지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나름 기억에 남은 공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합니다. 그런데 아쉬운 점은 이제는 이 곳 역시도 역사 속으로 사라져 버린 공간이 되어버렸다는 것이지요. 뭔가 추억이 하나 사라진 것 같아서 아쉬움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서울 종로구 혜화동 신안동찜닭 대학로 2호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안동찜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