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국숫집 "성대국수"

성균관대 국숫집 "성대국수"


성균관대 국숫집 "성대국수"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에는 대학가이니 만큼 저렴한 식당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성균관대 앞의 저렴한 식당 중의 한 곳인 국숫집에 관한 내용을 담은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바로 이름부터 성균관대를 떠올리게 만드는 "성대국수"라는 이름의 식당이랍니다.





"성균관대 정문 근처에 있는 국숫집, 성대국수"


성대국수라는 이름의 식당은 성균관대학교 근처에 있는 국숫집입니다. 특별할 것이 없는 조그마한 공간에서 조촐하게 운영하고 있는 국숫집의 콘셉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멸치국수 한 그릇에 3,500원, 비빔국수 4,500원 정도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지요.


필요에 따라서 순대와 어묵을 주문해서 맛볼 수도 있기도 하고요. 떡볶이와 같은 분식도 취급을 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랍니다.






"인심 좋은 할머니가 운영하는 듯한 조그마한 국숫집"


이 곳을 운영하시는 분은 인심 좋은 인상을 가진 할머니가 운영을 하는 듯한데요. 그래서, 이 곳에서 식사를 하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과거로 돌아간 듯한, 그리고 고향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듯한 기분이 느껴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별할 것은 없는 식당이지만, 재미있는 것이라면, 이 곳은 간혹 문을 잘 열지 않을 때도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아마도 문을 열고 싶을 때만 여는 그런 모습을 보이는 곳이지요.


"서울 종로구 혜화동 국숫집 성대국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학교 앞 국수집, 저렴한 식당, 혼자 먹기 좋은 곳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