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나누미 즉석떡볶이"

성균관대 "나누미 즉석떡볶이"


성균관대 "나누미 즉석떡볶이"


성균관대 앞에는 오랜 시간 자리를 잡고 있는 유명한 분식집이 있습니다. 바로 원래 이름인 "나누미 떡볶이"라는 이름보다 "HOT" 떡볶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곳이지요.


이 곳이 "HOT" 떡볶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것에는 오래전에 방영된 "신장개업"이라는 프로그램의 힘이 컸습니다. MBC에서 방영된 이 프로그램에서 당시 최고 인기그룹 중의 하나였던 HOT가 출연을 했고, HOT가 손맛을 배운다며 이 집을 방문하게 되면서 화제가 되었던 것이지요.





"HOT 떡볶이라는 이름이 더 익숙한 나누미 떡볶이, 맞은편에 새롭게 만든 즉석 떡볶이집"


이렇게 10여 년 이상 이 곳에서 대박 영업을 하고 있는 "나누미 떡볶이"인지라, 이제는 맞은편에 있는 건물에 새롭게 "즉석 떡볶이"집을 내기도 한 모습입니다.


그래서 이 두 집은 이제 나란히 마주 보면서 영업을 하고 있는 모습이 되었지요. 한 곳은 오래된 그 느낌 그대로 영업을 하고 있고, 다른 한 곳은 이렇게 보다 세련된 분위기에서 "즉석떡볶이"를 맛볼 수 있도록 한 것이지요.




"나누미 떡볶이 2호점, 나누미 즉석떡볶이"


떡볶이 자체가 그렇게 비싼 음식이 아닌지라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은 제법 저렴한 편입니다. 즉석떡볶이 한 냄비에 작은 사이즈는 8천 원부터, 그리고 큰 사이즈는 12,000원부터 시작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그리고 여기에 마음에 드는 추가 재료, "떡", "라면", "치즈"와 같은 것들을 선택해서 내가 조합을 해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타이머를 이용해서, 적당한 조리 시간을 계산할 수 있기도 합니다."


아마 이런 부분은 대부분의 즉석떡볶이 집에서 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이 곳에서도 이렇게 타이머를 이용해서 적당한, 최적의 시간을 계산할 수 있도록 해둔 모습이랍니다. 그래서 타이머의 시간만 잘 보고 있으면 즉석으로 만들어 먹는 떡볶이를 실패할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아무튼, 성균관대학교 근처에서 "즉석떡볶이"를 생각해본다면, 이 곳도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울 종로구 혜화동 나누미 즉석떡볶이"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분식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