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방송통신대학교 "빽다방"

대학로 방송통신대학교 "빽다방"


대학로 방송통신대학교 "빽다방"


대한민국 연극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대학로에는 평일에도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지역이긴 하지만, 주말이 되면 더욱더 사람들로 붐비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혜화역 주변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편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혜화역을 기점으로 남쪽으로 조금 내려오면 상대적으로 보다 한적한 느낌을 가져볼 수 있답니다. 방송통신대학교가 있는 지역이 바로 그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방송통신대학교 맞은편에 있는 저렴한 카페, 빽다방"


백종원 씨가 방송에 출연하게 되면서 백종원 씨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식당이 굉장히 많은 것이 재조명받게 되었는데요. 빽다방이라는 카페는 백종원 씨가 운영하고 있는 "저렴한 콘셉트"의 카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렴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빽다방을 대학로에서는 "방통대" 맞은편에서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지요.






"아메리카노를 1,500원에 즐길 수 있는 카페"


빽다방이 주목을 받은 이유는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공급하면서도 다른 일반적이 카페의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는 것이었지요. 물론 지점에 따라서, 테이크 아웃 전문으로 카페를 만들기도 하지만 대학로에 있는 빽다방의 경우에는 머물다가 갈 수 있는 공간도 충분히 마련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매장은 총 2층 규모로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1층에서도 좌석을 조금 볼 수 있기도 했지만, 2층에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저렴한 가격에 2층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갈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가성비를 생각해본다면, 거의 최강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곳 "빽다방"이라는 카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서울 종로구 연건동 빽다방 대학로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저렴한 카페, 빽다방, 프랜차이즈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