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 월계역 헌책방 & 북카페 "더 꿈꾸는"

노원 월계역 헌책방 & 북카페 "더 꿈꾸는"


노원 월계역 헌책방 & 북카페 "더 꿈꾸는"


서울 도심에 있는 대형 카페가 가진 매력이 있기도 하지만, 동네에 자리를 잡고 있는 카페들도 나름의 독특한 매력을 뽐내고 있기도 하답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동네 카페에 관한 내용을 한번 풀어내 보는 글이 될 것인데요, 바로 노원 "월계역" 근처에 있는 조그마한 동네 카페에 관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노원 월계역의 헌책방 & 북카페"


노원 월계역 근처에 있는 카페는 조그마한 곳이긴 하지만, 그만큼 편안함을 가져다주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이 곳은 다른 카페와는 달리 "헌책방"과 "북카페"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는 듯한 느낌의 공간이지요.


그래서 카페 공간이긴 하지만, 곳곳에서 책장을 발견할 수 있고, 책을 구매할 수도 있으며, 책을 꺼내서 읽다가 갈 수도 있게 만들어놓은 구조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아마도 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책을 기증받기도 하고, 책을 기증받으면 쿠폰을 주기도 합니다."


이 곳에서는 책을 기증받기도 하고, 책을 기증받으면 쿠폰을 받을 수 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집에서 보지 않는 책을 여기에 기증하면서 커피로 바꿔서 먹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어차피 다시 보지 않을 책이 공간만 차지하고 있다면 말이죠.


이곳은 "노인 청년회"라는 곳에서 만든 카페인 듯합니다. 청년들의 위로와 응원을 위한 공간으로 공존하는 삶을 위한 공간을 목적으로 노원지역의 대안 문화공간으로 마련된 곳이라고 하지요.


동네 카페에 관한 내용이지만, 구석구석 살펴보면 이렇게 재미있는 곳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서울 노원구 월계2동, 월계역 더 꿈꾸는(THE 꿈꾸는)"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카페, 헌책방, 북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