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정식집 "호남각"

전주 한정식집 "호남각"


전주 한정식집 "호남각"


전주 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전주비빔밥"이라고 알려진 전주의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비빔밥이지요. 그래서, 전주를 방문하게 되면, 아마도 비빔밥을 한 그릇 해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답니다.


이번에는 그러한 비빔밥을 판매하고 있는 식당에 관한 내용을 담은 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나름 멋진 인테리어를 갖추고 영업을 하고 있는 "호남각"이라는 식당에 관한 내용입니다.




"한옥 건물에 영업을 하고 있는 식당, 호남각"


호남각이라는 이름의 식당은 나름 그 위용을 자랑하고 있답니다. 한옥 건물에 영업을 하고 있는 모습으로, 전주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물씬 풍기는 곳이지요. 인테리어는 멋진 편이지만, 이렇게 멋진 인테리어는 한편으로는 독으로 작용하기도 한답니다.


아무래도 멋진 분위기를 제공하는 대신, "음식값"은 다소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그래서 실제로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은 다소 비싼 편이기도 합니다. 대신 조금 멋진 분위기에서 마치 코스요리처럼 식사를 하고 싶은 사람들은 선택해볼 만한 곳이겠지요.







"떡갈비에 비빔밥 정식을 주문했는데, 상당히 다양한 음식이 나왔습니다."


저희는 떡갈비 정식을 주문했는데요. 기본적으로 다양한 밑반찬이 차근차근 나오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로는 "전주비빔밥"이 나왔는데, 나름 정갈하게 보이는 편이었지요.













"한약찌꺼기로 만든 술, 2도짜리 술, 모주"


그리고 이 곳에서는 재미있는 술을 맛볼 수도 있었습니다. 바로 "한약 찌꺼기"를 이용해서 만든 술이라고 할 수 있는 "모주"를 판매하고 있기도 한 모습이었지요. 모주는 도수가 2도도 채 되지 않을 정도로 아주 약한 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약재로 만든 술이기에 차갑게 마시는 술이 아니라,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술이지요.





"나름의 코스 정식요리에, 제법 분위기 있는 식당인지라, 중요한 자리에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나름 코스를 판매하는 정식요리를 갖추고 있고, 제법 분위기가 있는 식당인지라, 제법 중요한 자리의 모임 장소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북 전주 덕진구 송천2동 호남각"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전주비빔밥, 한옥집,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전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