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분위기 좋은 카페 7선

파주 헤이리 분위기 좋은 카페 7선


파주 헤이리 분위기 좋은 카페 7선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은 다양한 장르와 문화 예술인들이 문화예술에 관한 담론과 창작 활동을 하기 위해서 이룬 공동체 마을입니다. 이 곳은 무려 15만 평에 달하는 규모를 자랑하는 곳이지요. 그 속에서는 미술인, 음악가, 작가, 건축가 등의 380여 명에 달하는 예술인들이 회원으로 참여하면서 집과 미술관, 박물관, 갤러리, 공연장 들과 같은 예술작품과 관련된 공간으로 마을을 꾸며나가고 있는 곳이랍니다.



"서울에서도 제법 가까운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은 서울에서도 제법 가까운 편에 속하는 곳입니다. 합정역 1번 출구 앞에서 2200번 버스를 타면 한 번에 올 수 있는 곳인데요. 차가 막히지 않을 때는 약 40분이면 도착할 수 있고, 차가 조금 막히는 때라면 약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곳이랍니다.


이번에는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있는 여러 카페 중에서도 제법 규모가 크고, 분위기가 좋은 카페 7곳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헤이리 분위기 좋은 카페 7선 지도


▲ 아다마스 253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의 아다마스 253"


가장 먼저 소개를 해볼 수 있는 곳은 아마도 헤이리 예술마을 거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제법 규모도 크고, 분위기도 좋은 카페인 "아다마스 253"이라는 곳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다마스는 2층 규모로 이루어진 카페인데요. 날씨가 좋을 때는 야외에 설치되어 있는 테라스에서 제법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인지라 금전적인 부담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지요.



▲ 순서대로 비트윈과 유나


"비트윈과 유나"


두 번째와 세 번째로 소개를 해볼 만한 곳은, 비트윈이라는 이름의 카페와, 유나라는 이름을 가진 곳이랍니다. 이 두 곳은 나란히 쌍둥이처럼 붙어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직접 가서 보면, 웅장한 규모에 입이 쩍 벌어질지도 모르는 곳이랍니다.


뭔가 독특하게 생긴 건물에서 분위기 있게 시간을 보내는 것도 괜찮을 것이지요. 이 곳 역시도 다 좋은데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점이 아닐까 하지요. 그래도 이렇게 멀리까지 왔는데, 가격에는 신경 쓰지 않겠다고 한다면, 주저 없이 추천해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 초콜릿 디자인 갤러리


"초콜릿 디자인 갤러리"


비트윈에서 언덕길을 향해서 조금 더 올라가면, 만나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초콜릿 디자인 갤러리"라는 곳입니다. 이 곳 역시도 독특하게 생긴 건물이 우리를 맞이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곳에서는 이름답게, 특히 "초콜릿"이 맛있는 곳이라고 알려져 있지요. 커피보다는 따뜻한 핫초코를 한잔 하고 싶을 때면 방문해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커피공장 103


"헤이리 마을 북쪽의 강자, 커피공장 103"


헤이리 마을 북쪽에 제법 거대한 규모에 멋진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을 찾아보자면, 아마도 "커피공장 103"이라는 곳을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곳은 과거에는 조그마한 카페에서 시작했는데, 맞은편에 건물을 새롭게 지어서 큰 규모로 오픈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가격이 이전보다는 조금 비싸진 감이 없지는 않지만, 그래도 헤이리에 있는 다른 카페들보다는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편이랍니다.


▲ 브리즈힐


"남쪽에 숨어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 브리즈 힐"


헤이리 예술마을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숨어있는 카페로는 "브리즈 힐"이라는 곳이 있기도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다른 카페들과는 조금 규모가 작은 편이지만, 나름 이 곳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 곳 역시도 분위기 하나만큼은 다른 곳들에 비할 바가 안 되는 편이랍니다.


▲ 로스팅하우스 커피탄생


"마지막, 비교적 최근에 생긴 헤이리 예술마을의 숨은 강자, 로스팅 하우스 커피 탄생"


마지막으로 소개해 볼 곳은 비교적 새롭게 생긴 "헤이리 예술마을"의 숨은 강자라고 할 수 있는 "로스팅 하우스 커피 탄생"이라는 곳입니다. 이 곳 역시도 조금 숨겨진 듯한 위치에 있는 카페인데요. 가격도 커피 한잔에 3천 원 정도로 헤이리 예술마을에서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으면서도, 멋진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여기까지,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있는 제법 큰 규모의 분위기 좋은 카페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7곳의 카페는 아래의 지도에서 찾아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각각의 지역을 눌러보시면, "관련 정보"가 담긴 링크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여행지도 & 매거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