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무료 카페, 영삼성 라이프 카페 2호점

홍대 무료 카페, 영삼성 라이프 카페 2호점


홍대 무료 카페, 영삼성 라이프 카페 2호점


이제는 "공유 오피스"가 점점 대세가 되고 있는 모습이지만, 과거에는 이렇게 대기업에서 "카페"를 무료로 운영하는 것이 유행했던 적도 있습니다. 바로 "삼성생명"에서 운영하면서 화제가 되었던 카페, "영삼성 라이프 카페"라는 곳이었는데요.


대학로 CGV 옆에 1호점을 개설한 뒤, 제법 반응이 좋다고 판단했던 것인지, 홍대에 엄청 크게 2호점을 내기도 했었답니다. 물론 이제는 문을 닫아서 사라진 역사 속의 공간이 되어 버렸지만 말이죠.




"삼성생명에서 시도했던 무료 카페, 영삼성 라이프 카페 2호점"


영삼성 라이프 카페 홍대점은 2호점이었습니다. 그래서 1호점에서 아쉽다고 생각이 들었던 부분들을 많이 개선한 모습이었지요. 1호점은 건물 자체가 그리 넓지 않아서, 좁은 공간 문제로 인해서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요.


2호점은 1호점의 약 10배 정도 더 크게 운영을 하면서, 공간 문제를 해결한 모습이기도 했습니다.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진 카페여서 2층 창가에서 홍대 앞 거리를 내려다보는 매력을 갖춘 곳이기도 했었지요.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커피를 마실 수 있기도 했고, 잘 꾸며진 세미나룸을 이용할 수 있기도 했습니다."


이 곳은, 삼성생명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만 하면,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무제한으로 커피를 제공한 것은 아니고, 등급별로 한 달에 3잔, 5잔 등으로 차등을 두었는데요. 한도를 모두 초과하게 되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었답니다. 가지고 있는 포인트를 차감해서 무료로 커피를 마실 수 있기도 했고, 이러한 포인트를 활용해서, 세미나룸을 이용할 수도 있었지요.


포인트를 얻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가 않았기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었던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랍니다. 이 곳에 있는 세미나실을 제대로 활용한다면, 멋진 모임을 만들고 운영해볼 수도 있는 모습이었지요.



▲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던 거대한 세미나실



이제는 역사 속으로 사라진 공간이 되어서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런 곳이 있었답니다. 이제는 이런 트렌드가 공유 사무실로 옮겨가게 되면서, 구글 오피스와 같은 곳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게 되었지요. 오래 전의 사진을 보면서 다시 글을 작성하면서 추억의 공간을 되새겨 보고 있답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입구 영삼성 라이프 카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무료 카페, 무료 세미나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