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삼계탕집 "백년토종삼계탕"

홍대 삼계탕집 "백년토종삼계탕"


홍대 삼계탕집 "백년토종삼계탕"


복날을 맞이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삼계탕"을 한 그릇 하려는 사람들로 붐비는 편입니다. 저희가 이 곳을 방문했던 날도 복날이었는데요. 그래서, 엄청나게 많은 인파가 이 곳에 몰렸던 기억이 납니다. 저녁시간이 이미 지난 시간이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자리가 없어서 번호표를 받아 들고 기다렸다가 식사를 할 수 있었지요.




"홍대입구 근처의 삼계탕집, 백년토종삼계탕"


이번에 한 번 이야기를 해볼 곳은 바로 홍대입구 근처에 있는 삼계탕집인, "백년토종삼계탕"이라는 곳에 관한 내용입니다. 지도상에서 이 곳을 살펴보면, 서교호텔 주변에 있는 모습인데요. 대로변에 있는 식당인지라, 비교적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홍대입구 주변은 사람들로 많이 몰리는 곳이긴 하지만, 의외로 삼계탕을 하는 곳이 잘 없는 듯한 모습인지라, 복날만 되면 이 식당은 대박이 나는 것 같습니다.



"삼계탕 한 그릇은 13,000원부터..."


삼계탕을 주력으로 하는 식당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메뉴는 거의 대부분이 삼계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여러 가지 조금씩 다른 삼계탕이 있기도 한데요. 마음에 드는 삼계탕을 주문해서 먹어보면 될 것 같답니다. 어차피,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그리 크게 나지 않는 편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재미있는 것은 메뉴판을 살펴보면, "후라이드 치킨"이 있기도 하다는 점입니다. 굳이 삼계탕집에서 치킨을 주문할 것 같지는 않지만, 메뉴에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지요.





"제법 푸짐한 삼계탕 한 그릇"


삼계탕은 제법 푸짐한 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닭을 그대로 한 마리 그대로 넣어서 만드는 삼계탕이라고 할 수 있으니, 제법 푸짐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아마도 더위로 인해서 점점 체력이 떨어지고 있는 시점에 먹은 삼계탕이었던지라 먹고 나서 더욱더 힘이 났던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홍대 근처에서 제법 무난한 삼계탕을 생각해본다면, 방문해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입구 삼계탕집 백년토종삼계탕"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삼계탕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