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팥빙수집 "눈꽃마녀, 위키드 스노우"

홍대 팥빙수집 "눈꽃마녀, 위키드 스노우"


홍대 팥빙수집 "눈꽃마녀, 위키드 스노우"


언제부터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갑자기 속속들이 "팥빙수"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카페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이전과는 달리 "우유"를 갈아서 만든 우유빙수가 유행을 하면서 나타난 현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눈꽃 마녀, 위키드 스노우"라는 곳 역시도, 이렇게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프랜차이즈 카페 중의 한 곳이랍니다. 제법 인기가 있었던 것인지 유동인구가 제법 많은 홍대에서도 이 곳을 발견할 수 있었지요.




"홍익대학교 정문 앞의 팥빙수집, 눈꽃 마녀, 위키드 스노우"


위키드 스노우 홍대점이 위치하고 있는 곳은, 홍익대학교 정문 바로 앞이었는데요. 정문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건물 2층에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팥빙수를 주력으로 판매한다는 것이 사실 위험한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우리나라는 4계절이 있는 나라인지라, 여름 음식만을 주력으로 판매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싱가포르처럼 1년 내내 더운 날씨가 지속되는 나라라면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지만 말이죠.





"눈꽃 마녀, 위키드 스노우에서 볼 수 있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팥빙수들"


아무튼, 눈꽃 마녀에서 볼 수 있는 팥빙수의 가격은 제법 저렴한 편입니다. 팥빙수 한 그릇이 6천 원부터 시작하는 모습이니 말이죠. 다른 매장에서 맛보는 팥빙수가 이것보다는 비싼 것을 감안해본다면, 제법 가격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을 가지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제법 넓은 매장의 카페"


이 곳의 경우에는 2층에 있는 카페여서 그런 것인지, 제법 넓은 편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조금은 넓게 운영하는 콘셉트의 프랜차이즈 매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요.


하지만, 아쉽게도 이제는 더 이 곳에서는 위키드 스노우 매장을 볼 수는 없고, 다른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아쉽게도 역사 속으로 사라져 버린 곳이 되어버렸지요.


"서울 마포구 서교동, 홍대입구 위키드 스노우, 눈꽃마녀"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프랜차이즈 카페, 팥빙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