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 카페거리 카페 "옥상남자"

합정 카페거리 카페 "옥상남자"


합정 카페거리 카페 "옥상남자"


합정역 4번과 5번 출구 뒤쪽으로 나있는 골목길에서는 다양한 독립된 카페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페가 좁은 곳에 많이 몰려있는 것을 두고 "카페거리"라는 이름이 붙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특이하면서도 독특한, 나름의 개성을 가진 카페들을 많이 볼 수 있답니다.




"합정역 카페거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옥상 남자"


합정역 카페거리에서 다양한 카페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정말 말 그대로 옥상에 위치하고 있는 것 같은 카페인, "옥상 남자"라는 곳입니다.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이 곳은 상당히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랍니다. 건물의 꼭대기 층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옥상에 있는 카페, 그래서 뭔가 투박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 곳"


옥상에 있는 카페 이지만, 다행히도, 실내에 있는 카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외에 아무것도 없는 정말 말 그대로 "옥상"인 곳에서 영업하고 있다면 상당히 난감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 그렇지는 않지요.


그래서 이렇게 이 카페로 가기 위해서는 제법 많은 계단을 올라야 한답니다. 치마를 입으신 분들은 조심해야 할 곳이기도 하지요.


아무래도 옥상에 있는 카페인지라, 뭔가 괜히 조금은 "투박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나름 실내로 들어가 보면, 안락하다는 느낌이 들도록 꾸며둔 곳이지요.





"날씨가 좋으면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매력이 있는 곳이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높은 곳에 있는 것이 간혹 장점이기도 합니다.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경치가 제법 괜찮으니 말이죠. 그래서 날씨가 좋은 날에는 오히려 야외에 마련된 테라스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제는 더 이상 영업을 하지 않는 곳이 되었습니다. 같은 장소에서 다른 이름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이 되어버렸지요. 그래도 다른 이름으로 계속해서 카페 영업을 하고 있는 듯 하니, 이런 3층 높이에서 잠시 여유를 보내고 싶다면,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합니다.


"서울 마포구 서교동, 합정역 카페거리 옥상 남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옥상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