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역 전라도 한정식집 "남도한식 고운님"

시청역 전라도 한정식집 "남도한식 고운님"


시청역 전라도 한정식집 "남도한식 고운님"


간혹, 한정식이 먹고 싶어 질 때가 있습니다. 그런 한정식 중에서도 전라도에서 맛볼 수 있을 것 같은 푸짐한 한정식 한상을 받아보고 싶은 날이 있기도 하지요. 하지만 서울에서 이렇게 전라도에서 맛볼 수 있을 것 같은 음식을 판매하는 곳은 쉽게 찾아볼 수가 없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시청역 주변에서 이렇게 전라도 음식이 푸짐하게 올라오는 식당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바로 "남도한식 고운님"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습니다.





"시청역 덕수궁 근처에 있는 한정식집, 남도한식 고운님"


이 곳은 가게 이름에서부터 벌써, 뭔가 전라도의 느낌이 물씬 풍긴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음식은 전라도 지방 쪽이 훨씬 더 풍족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편인지라, 벌써 이름에서부터 한상 가득 다양한 한정식들로 채워질 것 같은 느낌이 있다고 할 수 있지요.


이 곳에서는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기도 한데, "정식 메뉴"가 있기도 합니다. 정식 메뉴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비싼 메뉴라고 할 수 있는 "특정식" 메뉴도 가격이 제법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1인당 20,000원이면 식사를 할 수 있는 모습이니 말이죠.








"특정식 메뉴를 주문하니, 다양한 음식들이 한상 가득 올라옵니다."


이날 저희는 여러 메뉴 중에서 "특정식 메뉴"를 주문했었는데요. 그래서, 차례차례 다양한 음식들이 상위에 하나둘씩 올라오는 모습이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굴전"을 비롯해서, "간자미 무침", "간장게장"과 같은 음식을 이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왠지 이 곳은 일반적인 한정식집이 아니라, "전라도 음식으로 가득한 한정식집"이라고 이름을 붙이고 싶게 되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었는데요. 이 곳의 전체적인 분위기 역시도 나쁘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조용하게 대화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면, 따로 준비되어 있는 방에서 식사를 할 수 있기도 했으니, 분위기도 그렇고, 반찬도 그렇고, 아마도 제법 여유가 있는 어른들이 오기에 괜찮을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서울 중구 소공동, 시청역 남도한식 고운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전라도 음식, 한정식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