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의 음악 미생 OST, 이승열 "날아"

위로의 음악 미생 OST, 이승열 "날아"


위로의 음악 미생 OST, 이승열 "날아"


2014년 연말 즈음에 혜성처럼 등장한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TVN"에서 방영된 드라마 "미생"이지요. 미생이라는 드라마는 원래는 "웹툰"이었습니다. 다음 웹툰에서 연재되던 것이 인기를 끌게 되면서,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게 되면서 이렇게 드라마로 제작된 경우라고 할 수 있지요.



"미생, 완전히 살아있지 않은 우리들의 인생을 반영한 드라마"


미생이라는 드라마는 프로 바둑기사가 되지 못하고, 고졸 출신으로 사회에 뛰어들게 된 "장그래"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풀어나가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변변찮은 스펙을 갖추지 못하고 대기업이라는 곳에서 일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내용인지라, 여러모로 씁쓸한 내용이 많이 등장하기도 합니다만, 회사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공감이 갈만한 내용이 많은 드라마이기에 인기를 끌었던 것이 아닐까 합니다.


▲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미생"


"미생 10회 이후 엔딩곡으로 등장한 이승열의 날아"


이승열 씨의 "날아"라는 음악이 등장한 때는 아마도 미생 10회 엔딩 장면이 아닐까 합니다. 당시 드라마가 막 방영되었을 때, 엔딩곡으로 이 음악이 사용된 것을 보고 이 곡에 대해서 궁금해했던 사람들이 많았던 것으로 기억을 하지요.


이 곡은, 마치 일부러 "미생"을 위해서 만들어졌다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미생이라는 드라마와 상당한 싱크로율을 자랑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회사 생활로 인해서 생긴 지치고 힘든 과정에서 힘을 불어주는 가사가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미생 OST 날아 MV


▲ 이승열 & 김장훈 올댓뮤직 라이브 영상


"회사 생활과 같은 상황적인 부분에서 오는 막막함을 위로하는 음악"


음악에서 풍기는 분위기는 제법 희망적입니다. 노래를 듣고 있으면, 치유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기도 하지요. 똑같이 힘이 되는 음악이지만, 콜드플레이의 "FIX YOU"와는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FIX YOU"가 신성하게, 내면과 영혼을 돌봐주면서 위로를 하는 듯한 느낌이라고 한다면, 이 음악은 직접적으로 회사 생활 혹은 사회생활 혹은 무언가를 열심히 시도해보고 싶지만 할 수 없게 되었을 때 느끼는 좌절을 치유하고, 위로하는 듯한 음악이라는 점에서 조금 다른 느낌을 가진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어떤 도전을 하기 전에, 마음이 싱숭생숭할 때 듣는 음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위로가 필요한 현대 사회에 필요한 음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날아"


아티스트 : 이승열

앨범 : 미생

발매일 : 2014.11.21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음악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