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옛날통닭 레시피"

백종원의 "옛날통닭 레시피"


백종원의 "옛날통닭 레시피"


집밥 백선생 9회에서 다룬 메뉴는 바로 "닭"이었습니다. 닭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는데요. 대표적인 닭요리를 생각해본다면, 아무래도 치킨을 떠올려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방송에서도 치킨, 그것도 옛날통닭 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옛날통닭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


이번에도 먼저 필요한 재료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닭은 크기에 따라서 "호수"가 정해져 있는데요. 통닭에서 사용하는 닭은 주로 5호 혹은 6호 닭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필요한 재료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주재료 : 5호 혹은 6호 닭

부재료 : 튀김가루 / 식용유

조미료 : 소금 / 후추







"옛날통닭 조리법"


재료를 살펴보았으면 이번에는 조리법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리법을 정리해본다면, 아래와 같이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닭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다.

2. 튀김옷을 살짝 입힌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붓고, 150-160도 정도의 온도에서 닭을 넣고 튀긴다. (반죽 알갱이를 기름에 넣고, 3초 정도만에 올라오면 170도, 4-5초 정도만에 올라오면 150-160도 정도라고 한다.)

4. 150-160도 정도의 약한 불에서 오랜 시간 튀긴다.

5. 거의 다 익었다는 생각이 들면 센 불에서 튀기고 마무리를 한다.


옛날통닭을 만드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치킨 속까지 완전히 익히는 것인지라, 약한 불에서 오랫동안 튀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온도조절을 잘못하면 겉은 타고, 속은 익지 않은 최악의 상황을 만나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니 말이죠.


▲ 옛날통닭 레시피 | 집밥 백선생


여기까지 집밥 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옛날통닭 레시피"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집밥 백선생 시즌1”


채널 : TVN

방송 회차 : 9화

방영일 : 2015.07.1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