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고등어조림 레시피"

백종원의 "고등어조림 레시피"


백종원의 "고등어조림 레시피"


집밥 백선생 8회에서는 통조림을 가지고 요리를 손쉽게 만들어내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이번에는 방송에서 소개한 "고등어조림" 레시피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고등어 통조림을 이용해서도 이렇게 제법 근사한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고등어 통조림을 이용한 고등어조림 재료"


고등어 통조림을 이용한 고등어조림에 사용되는 재료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주재료 : 고등어 통조림 / 감자

부재료 : 양파 / 파 / 청양고추 / 생강 (없으면 마늘로 대체)

조미료 : 진간장 / 고추장 / 설탕 / 고춧가루 / 참기름


위와 같이 간단한 재료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데요. 그다지 비싼 재료가 아니지요.






"고등어조림을 만드는 방법"


위의 재료를 이용해서, 고등어조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1. 감자와 양파를 썰어서 프라이팬에 넣습니다. (그리 두껍지 않게 썹니다. 생선을 오래 익힐 필요가 없기에...)

2. 고등어 통조림을 국물째 넣습니다. 그리고 고등어는 반으로 갈라 가시를 제거합니다.

3. 파를 듬뿍, 한 뿌리 정도 넣습니다. 청양고추 3개 정도를 썰어서 넣습니다.

4. 양념을 넣습니다. (고추장 1 스푼, 진간장 4 스푼, 간 마늘 1 스푼, 설탕 1 스푼, 고춧가루 1 스푼, 생강 조금) → 생강이 없다면, 간 마늘을 넣습니다.

5. 물을 통조림 1캔 정도 넣는다.

6. 참기름을 한 스푼 넣는다.

7. 불 조절을 해서 졸이면 완성.


▲ 감자 고등어조림 레시피 관련 영상 | 집밥 백선생


위의 순서대로 고등어조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등어 통조림을 활용하고 있기에 고등어가 이미 익어서 나오는 경우인지라, 생선을 오랫동안 익힐 필요가 없기에 손쉽고 빠르게 요리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집밥 백선생 시즌1”


채널 : TVN

방송 회차 : 8화

방영일 : 2015.07.07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