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마늘종 볶음 레시피"

백종원의 "마늘종 볶음 레시피"


백종원의 "마늘종 볶음 레시피"


집밥 백선생 4회에서는 백종원 씨가 앞서 소개한 "만능간장"을 이용해서 순식간에 4가지의 반찬을 만들어내는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마늘종 볶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번에는 마늘종 볶음에 관한 내용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능간장을 활용한 레시피, 백종원의 마늘종 볶음"


만능간장을 활용한 백종원식의 마늘종 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만능간장이 필요합니다. 만능간장에 관련된 내용은 이전에 이미 글을 따로 작성한 바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본다면 그 내용을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마늘종 볶음에 필요한 재료"


우선 먼저 마늘종 볶음에 필요한 재료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겠네요.


주재료 : 마늘종 / 만능간장

부재료 : 파(선택사항) / 식용유

조미료 : 참기름(선택사항) / 깨소금(선택사항)


마늘종과 만능간장은 필수 재료라고 볼 수 있을 것이고요. 나머지 재료는 모두 선택사항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각자 식성에 맞게 선택해서 재료를 활용하면 될 것이지요.





"마늘종 볶음 만드는 방법"


그렇다면, 이제 마늘종 볶음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송에서 소개한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1.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한 숟가락 정도 넣는다.

2. 파를 넣어서 볶아준다. → 파 기름을 만들어 내기 위함 (선택사항)

3. 팬이 달궈지면 마늘종을 넣는다.

4. 마늘종이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만능간장" 한 국자를 넣어준다.

5. 국물이 다 날아갈 때까지 볶는다.

6. 국물이 다 날아가면, 끝!

7. 이후 참기름을 넣어줘도 좋고, 깨소금을 넣어주어도 좋다. (둘 다 선택사항)


▲ 집밥 백선생 마늘종 볶음 관련 영상 | 집밥 백선생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서 간단하고 빠르게 마늘종 볶음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만능간장을 활용한 마늘종 볶음 레시피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집밥 백선생 시즌1"


채널 : TVN

방송 회차 : 4회

방영일 : 2015.06.09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