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달래간장 및 김구이 레시피"

백종원의 "달래간장 및 김구이 레시피"


백종원의 "달래간장 및 김구이 레시피"


집밥 백선생 4회에서 공개한 "만능간장"을 활용한 마지막 레시피는 "달래 간장 및 김구이" 레시피입니다. 달래 간장과 김구이를 함께 조합해서 먹으면 맛있는 한 끼 집밥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지요. 이번에는 그 내용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능간장을 활용한 달래 간장 & 김구이 레시피"


이번에도 "만능간장"을 활용한 레시피인지라, 만능간장이 필요할 것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래 간장 재료들"


이번에도 우선 먼저 재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오 같은 재료들을 정리해볼 수 있지요.


주재료 : 달래

조미료 : 만능간장 / 간 마늘 / 고춧가루(선택사항) / 깨(선택사항) / 참기름






"달래 간장 만들기"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이번에는 재료를 활용해서 반찬을 만들 차례입니다. 순서대로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썰어둔 달래에 마늘 반 숟가락을 넣습니다.

2. 기호에 따라서 고춧가루를 첨가합니다.

3. 기호에 따라서 깨를 첨가합니다.

4. 참기름을 살짝 넣습니다.

5. 만능간장 한 국자를 넣고 끓입니다.

6. 끝!


만능간장과 주재료인 "달래"를 활용해서 쉽고 빠르게 반찬을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든 달래 간장은 김에 싸 먹으면 맛있는데요. 생김에 먹으면 아쉬우니, 방송에서는 김을 굽는 방법에 대해서도 살짝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 달래 간장 & 김구이 관련 영상 | 집밥 백선생


"생김을 2장씩 겹쳐서 굽는 것이 좋다."


생김을 구울 때는 2장씩 겹쳐서 굽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한 장씩 굽게 되면, 김이 금세 타버리기 때문인데요. 간단한 내용이지만 알아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여기까지, 집밥 백선생에서 공개한 "달래 간장 및 김구이 레시피"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집밥 백선생 시즌1"


채널 : TVN

방송 회차 : 4회

방영일 : 2015.06.09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방송 레시피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