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

서울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


서울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


서울 북쪽에는 북악 스카이웨이라고 알려진 도로가 있습니다. 경복궁의 진산을 이루는 북악산의 북쪽 능선을 따라서 북동쪽으로 이어진 도로이지요. 이 도로는 1968년 9월에 개통되었으며, 종로구 창의동의 창의문에서부터 성북구 정릉동 입구에 이르는 도로를 가리킨답니다.





"북악산을 감상할 수 있는 북악 스카이웨이"


북악 스카이웨이라는 이름답게 이 곳에서는 북악산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사실은 북악산뿐만 아니라, 높은 산 위에서 서울특별시의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기도 하지요. 하지만, 중간중간 쉬어갈 수 있는 시설은 그다지 잘 마련되지 않았기에, 주로 드라이브를 즐기는 곳으로 활용되는 곳 같습니다.






"북악 스카이웨이의 팔각정"


하지만, 이렇게 도로를 따라서 드라이브만 하게 된다면, 경치를 제대로 감상할 수가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이렇게 북악 스카이웨이 중간에 "팔각정"을 만들어 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요. 이 곳에서는 잠시 차를 세우고 경치를 감상하면서 쉬어갈 수 있으니까요.





"주차장은 10분에 3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잠시 정차했다가 쉬어가는 차들에 부담이 되지 않게 하기 위함이었을까요? 이 곳의 주차요금은 10분당 300원으로 그다지 비싼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팔각정 안에서는 8각으로 생긴 정자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말 그대로 팔각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것만 있는 것은 아니고, 곳곳에서 식당과 카페와 같은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잠시 쉬었다가 갈 수 있는 여유를 부려볼 수 있는 것이지요.





"서울을 내려다보는 경치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팔각정에 있는 음식점 혹은 카페에서 식사나 커피를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을 것이지만, 밖에서 경치를 보면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답니다. 아쉽게도 이 날은 날씨가 그다지 좋지 않아서, 서울시내의 경치가 잘 보이지는 않았지만, 날씨가 좋다면 더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도 있을 것이지요.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북악 스카이웨이, 시간이 된다면 잠시 쉬었다가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서울 종로구 평창동 팔각정공원 북악팔각정"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악산로 267

전화번호: 02-725-6602 (대표번호)

분류: 서울 명소

운영시간: 11:00 - 23:00 (연중무휴)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