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통인시장 "엽전 도시락"

서울 통인시장 "엽전 도시락"


서울 통인시장 "엽전 도시락"


서울의 또 다른 한옥마을인 서촌마을에 있는 "통인시장"에는 다른 곳에는 없는 독특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엽전 도시락"이라는 것이지요. 시장 안에서 엽전을 구입한 뒤, 시장 곳곳에 있는 가맹점에서 엽전을 내고 음식을 구입해 나만의 도시락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서비스랍니다.





"엽전을 가지고 나만의 도시락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식당"


이렇게 엽전을 가지고 나만의 도시락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곳은 바로 "통인시장"인데요. 통인시장 중심부에 있는 통인시장  도시락 CAFE의 2층에 특별히 마련된 좌석에서 내가 만든 도시락을 맛볼 수 있다고 하지요.


이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엽전은 하나에 500원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엽전을 10개 정도 구매하면, 단돈 5,000원에 맛있고 이색적인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엽전은 하나에 500원, 보통 음식 하나당 엽전 2개를 요구한다고 하지요."


시장 곳곳을 둘러보면, "통 도시락 CAFE 가맹점"이라는 간판이 있는 가게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판이 붙어있는 곳에서 "엽전"을 지불하고, 도시락을 만들어서 먹을 수 있는 것이지요. 시장 안에서는 이러한 가맹점을 제법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그만큼, 상인들이 이 프로젝트에 많이 동참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사실, 저도 통인시장에서 도시락을 한 번 맛보려고 했는데요. 이 날은 안타깝게도 늦게 방문하는 바람에 식사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야시장의 개념은 아닌 곳이었던지라 시장이 조금 일찍 닫더라고요. 그래서 엽전 도시락을 맛보려면, 영업시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되며,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라고 하지요. 그리고 엽전 구입은 오후 4시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니 기억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아쉬운 대로 정금이 김밥이라는 곳에서 식사를 해결했답니다."


통 도시락을 맛보고 싶었지만, 일단 식사를 해야 하기에 아쉬운 대로 "정금이 김밥"이라는 식당에서 간단하게 김밥으로 식사를 했답니다. 꼭 엽전 도시락뿐만 아니라, 통인시장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많다고 하니 참고해두는 편이 좋을 것이지요.


"서울 서촌마을 통인시장"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15길 18

전화번호 : 02-722-0911

분류 : 시장, 엽전 도시락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