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있는 먹거리가 많은 "광장시장"

서울 맛있는 먹거리가 많은 "광장시장"


서울 맛있는 먹거리가 많은 "광장시장"


서울 중심가에 있는 "광장시장"은 특히, 맛있는 먹거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 곳 시장 안에서는 정말 다양한 먹거리를 찾을 수 있는데요. 특히 이 곳에서는 "김밥"이 상당히 유명하기도 하답니다. "마약김밥"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는데요. 이 곳을 여러 번 방문하기는 했지만, 이상하게도 마약김밥이라는 것은 한 번도 맛보지 못했다는 아이러니한 상황이긴 합니다.





"종로5가역에서 가까운 광장시장"


광장시장은 서울의 중심가인 "종로"에 있답니다. 가까운 지하철역으로는 1호선 "종로5가역"이 있기도 하지요. 서울의 중심가에 있는 시장인지라 오래된 역사를 간직하기도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다양한 먹거리로 유명한 곳이 되었지요. 광장시장에서 유명한 음식으로는 위에서 언급한 "마약김밥"을 대표로 꼽을 수 있을 것인데, 이것만 있지는 않답니다. 직접 방문해보면, 정말 다양한 먹거리를 볼 수 있지요.


만두가 있기도 하고, 족발, 보쌈, 빈대떡 등등의 음식과 칼국수, 수제비 등의 음식이 있기도 하답니다. 아무래도 시장인지라, 그다지 깔끔하지는 않지만, 시장 특유의 에너지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에서 식사를 하는 것도 추억이 되는 광장시장"


광장시장에서 하는 식사는 그다지 대단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워낙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인지라, 자리를 잡는 것이 힘들 수도 있지요. 하지만, 이런 것들도 모두 즐거운 추억으로 만들어 주는 곳이 바로 광장시장이 아닐까 합니다. 다른 곳에서 먹은 음식은 잘 기억이 나지 않더라도, 광장시장에서 먹은 음식은 세월이 지난 지금도 기억이 나니 말이죠.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먹거리를 맛보고 싶다면, 방문해볼 만한 곳이 광장시장이 아닐까 하지요. 그리고, 동시에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줄지도 모를 것입니다.


"서울 종로 광장시장"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88

전화번호 : 02-2267-0291

분류 : 시장, 먹거리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