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31 조동사 MUST

#B31 조동사 MUST


#B31 조동사 MUST


계속해서 이어서, 조동사 "MUST"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MUST는 "~해야 한다" 혹은 "~임에 틀림없다"는 아주 강력한 내용을 첨가하는 것으로 사용되는 조동사이지요.


이번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32"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 MUST =  ~임에 틀림없다. = 아주 강력한 확신


MUST는 크게 두 가지 의미로 나누어서 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 의미는 바로 "~임에 틀림없다"는 내용을 담은 아주 강력한 확신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의 99%에 가까운 아주 강력한 확신을 동사에 첨가해주는 것이지요. 아래와 같은 문장에서 이런 의미가 드러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You worked ten hours today. You must be tired." (너는 오늘 10시간을 일했어. 너는 틀림없이 피곤할 거야.)

"My friends have the same zip code as you. They must live close to you." (내 친구들이 너랑 똑같은 우편번호를 가지고 있어. 그들이 너랑 틀림없이 가까운 곳에 살 거야.)


이렇게, 아주 강력한 확신을 부여하는 것이 첫 번째 의미입니다.


# 부정형 = MUST NOT = ~가 아님이 틀림없다.


MUST가 부정형으로 사용되면, "~가 아님에 틀림없다"는 의미로 사용이 되게 됩니다. 부정에도 아주 강력한 확신을 그대로 가져가는 것이지요. 아래와 같은 문장을 살펴볼 수 있을 것입니다.


"The phone rang eight times and She didn't answer. She must not be at home." (전화가 8번이나 울렸는데, 그녀는 전화를 받지 않았어. 그녀가 집에 없는 건 확실해.)

"He takes the bus everywhere. He must not have a car." (그는 버스를 타고 항상 다녀. 그가 차가 없는 건 확실해.)



# MUST = ~해야 한다. = 강력한 권고의 의미로 쓰이는 두 번째 의미


MUST는 다른 의미로 "~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아주 강력한 권고의 의미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마치 "~하지 않으면, "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내용을 담은 문장에 사용된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You must be careful with this knife. It's very sharp." (너는 이 칼을 아주 조심히 다뤄야 한다. 칼이 아주 날카롭거든.)

"Workers must wear safety glasses at this machines." (작업자들은 기계 근처에서 꼭 보호경을 껴야 한다.)


이렇게, 강력한 권고를 담은 의미로 사용된답니다. 하지만, MUST의 경우에는 과거형이 없어서, 과거 시제로는 사용할 수 없는데요. 이 경우에는 앞으로 배울 "HAVE TO"에서 표현을 빌려와서 사용한답니다. 바로 "HAD TO"라는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지요.


"They were in a dangerous situation. They had to be careful." (그들은 아주 위험한 상황에 있었어. 그들은 아주 조심해야 했어.)


# MUST NOT = ~하면 안 된다. = 강한 금지


이렇게 강력한 권고의 의미로 사용되는 MUST가 부정이 되어서 "MUST NOT"이 되면, "~하면 안 된다"라는 의미로 사용이 된답니다. 바로 "~하는 것을 강력히 금지하는 것"이지요.


"Bicyclists must not ride on the sidewalk." (자전거 운전자는 인도에서 자전거를 타면 안 된다.)

"You must not be late for school again." (너는 학교에 다시는 늦으면 안 된다.)


여기까지, 조동사 "MUST"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는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32"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