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34 WOULD YOU LIKE?

#B34 WOULD YOU LIKE?


#B34 WOULD YOU LIKE?


이번에는 문법이라고 하기는 조금 애매한, 영어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패턴에 대해서 다루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바로 "WOULD YOU LIKE?" 혹은 "I WOULD LIKE..."라는 패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 WOULD YOU LIKE...? = 어떤 것 좀 드시겠어요?


우선, 먼저 "WOULD YOU LIKE?"라는 패턴은 "어떤 것 좀 드시겠어요?"라는 의미로 주로 사용하는 패턴입니다. 그래서, "차 좀 드시겠어요? 커피 좀 드시겠어요?"와 같은 문장을 만들 때 자주 쓰는 패턴이지요.


"Would you like some coffee?" (커피 좀 드시겠어요?)

"What would you like, tea or coffee?" (커피와 차 중에 어느 것 드시겠어요?)


# WOULD YOU LIKE TO...? = 같이 ~하시겠어요?


그리고, 위의 표현에서 "LIKE" 뒤에 "TO"가 붙은 표현이 있기도 합니다.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위의 문장에서는 "LIKE" 뒤에 명사가 그대로 왔고요. TO 뒤에는 "동사"가 온다는 점이지요. 여기에서 나오는 부분이 바로 "TO 부정사"라고 칭하는 문장 성분이랍니다.


그리고 그 의미는 바로 "~하시겠어요?"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지요.


"Would you like to go for a walk?" (산책 좀 하시겠어요?)

"Would you like to have dinner with us on Sunday?" (일요일에 저희랑 저녁 식사하시겠어요?)


# I WOULD LIKE = ~하고 싶어요.


위의 표현이 질문이었다면, "내가 ~하고 싶다"라고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I WOULD LIKE"라는 형태로 사용할 수 있지요. 물론, 이렇게 "내가 ~하고 싶다"는 내용을 "I WANT"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만, "I WOULD LIKE"라는 표현을 사용하게 되면, "I WANT" 보다는 보다 공손한 의미를 지니게 되지요.


그리고, 참고로 "I WOULD LIKE"는 줄여서 "I'D LIKE"라고 쓰이기도 합니다.


"I am thirsty. I'd like a drink." (목말라. 마실 것 좀 필요해.)

"I would like to watch the news on television tonight." (오늘 밤에 뉴스를 보고 싶습니다.)



# WOULD YOU LIKE? = 무언가를 권하는 것 / DO YOU LIKE? = 무언가를 좋아하는지 물어보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슷하게 생긴 두 표현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 WOULD LIKE"라는 표현과 "DO YOU LIKE"라는 표현은 공통적으로 "LIKE"가 들어가는지라, 상당히 닮아있습니다. 하지만, 그 의미는 다르지요.


WOULD YOU LIKE? = ~좀 하실래요? 드실래요?

DO YOU LIKE? = ~좋아하니?


이렇게, 단순하게 의미가 정리가 되는 모습입니다. "WOULD YOU LIKE"는 위에서 살펴본 대로 무언가를 권하는 내용이라면, "DO YOU LIKE?"는 말 그대로 "LIKE" 본연의 의미대로 "좋아하는지"에 대해서 물어보는 질문이랍니다. 간단하게 하나만 살펴보고 가도록 하지요.


"Would you like some coffee?" (커피 좀 드시겠어요?)

"Do you like coffee?" (커피 좋아하세요?)


이렇게, 비교해서 살펴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BASIC GRAMMAR IN USE" 교재를 기준으로 "UNIT 35"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