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36 DO / DON'T "명령문"

#B36 DO / DON'T "명령문"


#B36 DO / DON'T "명령문"


우리말에서도 명령문이 있습니다. 바로 "~해" 혹은 "~하지 마!"와 같은 표현이 그것이지요. 영어에서도 이렇게 명령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명령문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쉽지요.


이번에는 그 내용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영어에서 명령문을 만드는 방법


영어에서 명령문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동사 원형 그대로 사용하면 되는 것이지요. 긍정문의 경우에는 이렇게 단순히 "동사 원형"을 그대로 쓰면 되고, 부정문의 경우에는 "DON'T + 동사원형"을 붙이면 된답니다.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지요.


긍정문의 명령문 : 동사원형 (BASE FORM)

부정문의 명령문 : DON'T + 동사원형


이렇게, 만들 수 있지요. 한 번 실제로는 어떻게 쓰이는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Come here and look at this!" (여기 와서 이것 좀 봐.)

"Please be quiet." (조용해 주세요.)

"Have a nice day." (좋은 하루 보내세요.)

"Stay here. Please don't go." (여기 머물러요. 제발 가지 마세요.)

"Don't be silly." (멍청한 짓 하지 마.)


이렇게, 동사원형 그대로 사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지 마"라는 의미를 담은 부정문에서는 "DON'T"이 붙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그리고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경우에 따라서 "PLEASE"를 붙여주기도 합니다. "PLEASE"는 우리말로는 "제발"이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데요. 이 단어를 붙여주면, 문장을 조금 부드럽게 만들어 줄 수도 있답니다.


여기까지, 영어로 "명령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는 "UNIT 37 - A"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