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39 시제와 결합하는 THERE IS/ARE

#B39 시제와 결합하는 THERE IS/ARE


#B39 시제와 결합하는 THERE IS/ARE


"~가 있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영어 표현으로 "THERE IS/ARE"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같은 내용을 가지고 시간을 한 번 옮겨보도록 하지요. 지금 있는 것이 아니라, "과거에 ~가 있었다"는 것을 나타내는 표현을 살펴볼 것입니다.



# THERE WAS/WERE = ~가 있었다.


이렇게 과거에 "~가 있었다"는 내용을 담는 표현으로는 "THERE WAS/WERE"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BE 동사"의 과거형을 사용해서 만드는 것이지요. "THERE IS/ARE"과 같은 내용인데요. 여기에서 시간만 과거로 옮겨진 형태라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There was a good movie on TV last night." (어젯밤에 TV에서 괜찮은 영화를 했었다.)

"We stayed at a very big hotel. There were 1,250 rooms." (우리는 엄청 큰 호텔에서 묵었다. 거기에는 1250개의 방이 있었다.)

"Were there any phone messages for me yesterday?" (어제 나한테 온 휴대폰 메시지가 있었니?)


# THERE HAS BEEN / THERE HAVE BEEN = ~가 있었다. (지금도 영향을 준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완료 시제 역시도 "THERE IS/ARE"의 시제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완료 시제는 "HAVE BEEN"의 형태로 사용되지요. 그래서, 그 둘을 합친 형태로 "THERE HAS BEEN" 혹은 "THERE HAVE BEEN"의 형태로 사용되는 모습이랍니다.


그리고, 그 내용은 과거에 있었던 어떤 것이 지금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을 가리키지요. 어떤 사고가 있었는데, 그 사고가 아직 수습이 되지 않고 있는 경우에 사용될 수 있는 형태랍니다.


"Look! There has been an accident." (저기 봐! 사고가 났어.)

"The road is very dangerous. There have been a lot of accidents here." (그 길은 정말 위험하다. 거기에는 엄청나게 많은 사고가 있었다.)



# THERE WILL BE = ~가 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미래 시제와도 결합할 수 있습니다. 미래 시제를 나타내는 방식으로는 "WILL"의 조동사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THERE IS / ARE"과 합쳐서, "THERE WILL BE"라는 표현을 만들어 낼 수 있지요.


"There will be rain tomorrow afternoon." (내일 오후게 비가 올 예정입니다.)

"Do you think there will be a lot of people at the party on Saturday?" (네 생각에는 토요일 파티에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 같니?)

"I  am packing my things today because there won't be time tomorrow." (내일 시간이 없을 것 같아서, 오늘 짐을 싸고 있다.)


여기까지, "시간과 결합하는 THERE IS/ARE"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39"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