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45 영어 질문 만들기

#B45 영어 질문 만들기


#B45 영어 질문 만들기


이번에는 계속해서 이어서, 영어로 질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복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큰 내용으로 넘어가기에 앞서서, "GRAMMAR IN USE" 교재에서는 친절하게도 이렇게 다시 복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주는 모습입니다.


부정문을 만드는 법에 대해서는 이전에 복습을 해보았으니, 이번에는 질문을 만드는 법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이 내용은 "GRAMMAR IN USE" 교재를 기준으로는 "UNIT 45"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 BE 동사 군의 질문 만들기 = 주어와 동사의 위치를 바꾼다.


우선 먼저 "BE 동사군"에 속하는 동사를 활용한 질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복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우에는 바로 "주어"와 "동사"의 위치를 바꾸어 주는 것으로 질문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BE 동사군"에 속하는 동사들로는 "BE" / "조동사들" / HAVE P.P / HAVE GOT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조동사 중에서도 "HAVE TO"는 예외적으로 일반동사처럼 취급이 되는 모습이었지요. 그래서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BE 동사 군의 질문 만들기 = V + S? (주어와 동사의 위치를 바꾼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WHAT / WHERE / WHO / HOW / WHEN / WHY" 등의 의문 부사를 문장 가장 앞에 첨부할 수 있기도 합니다. 그럼 한 번 문장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Am I late?" (내가 늦었나요?)

"Is that seat free?" (여기 자리 비었나요?)

"Why was she angry?" (그녀는 왜 화가 났나요?)

"Where has David gone?" (데이비드는 어디로 갔나요?)

"When will they be here?" (그들은 언제 여기로 오나요?)

"Can Paula swim?" (파울라는 수영할 수 있나요?)


이렇게, 위의 법칙대로 문장에서 사용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 일반동사의 질문 만들기 = DO(DOES)를 주어 앞에 붙인다.


그럼, 이어서 일반 동사의 질문 만들기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복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동사의 경우에는 "DO" 혹은 "DOES"를 주어 앞에 붙여주는 것으로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경우 역시도 필요한 "의문 부사"를 문장 가장 앞에 첨부할 수 있었습니다.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Do they work hard?" (그들은 열심히 일을 합니까?)

"How often do you watch television?" (얼마나 자주 당신은 TV를 봅니까?)

"Does she have a car?" (그녀는 차가 있나요?)

"What did you have for dinner?" (저녁으로 무엇을 드셨나요?)


# 부정문으로 질문을 만들 수 있기도 합니다.


위의 경우에는 긍정형의 의문문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부정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경우에는 부정형의 질문을 만들 수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의미는 "부정"의 의미를 그대로 담고 있지요.


이 경우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here's Pedro? Why isn't he here?" (페드로는 어디 있지? 그는 왜 여기에 없는 거야?)

"Why can't Ratana come to the meeting tomorrow?" (왜 라타나는 내일 미팅에 참석하지 못하는 거야?)

"Why didn't you call me last night?" (당신은 어젯밤 왜 전화를 안 했죠?)


이렇게 부정형으로도 의문문을 만들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질문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45"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