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51 의문문 "DO YOU KNOW HOW?"

#B51 의문문 "DO YOU KNOW HOW?"


#B51 의문문 "DO YOU KNOW HOW?"


계속된 질문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번에도 똑같은 질문을 "DO YOU KNOW"라는 패턴을 사용해서 만들어보는 내용에 관한 글입니다.


간단한 질문을 "DO YOU KNOW~~"라는 패턴을 사용해서 만들어 보는 연습을 하는 것이지요.



# DO YOU KNOW HOW AIRPLANE FLY? = 당신은 비행기가 어떻게 나는지 아나요?


우리는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질문을 "이제는"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앞에서 배운 대로, 질문을 만드는 패턴을 활용하면 만들어 볼 수 있겠지요.


"How do aeroplanes fly?" (비행기는 어떻게 날지?)

"What does Jessica want?" (제시카는 무엇을 원허지요?)

"Why did she go home?" (그녀는 왜 집에 가죠?)

"Where did I put the key?" (내가 그 열쇠를 어디에 뒀지요?)



이런 질문을, 우리가 앞에서 사용한 "DO YOU KNOW?"와 그 외 비슷한 패턴들을 활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내용을 이어가 보도록 하지요.


"DO YOU KNOW?"

"I DON'T KNOW..."

"I DON'T REMEMBER..."

"I KNOW..."


이러한 패턴을 활용해서 위의 질문을 변형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Do you know how aeroplanes fly?" (비행기가 어떻게 나는지 너는 아니?)

"I don't know what Jessica wants." (제시카가 무엇을 원하는지 나는 모르겠다.)

"I don't remember why she went home." (그녀가 왜 집에 갔는지 나는 기억이 안 난다.)

"I know where I put the key." (내가 그 열쇠를 어디에 뒀는지 안다.)


이렇게, 위와 같은 패턴을 활용해서 질문과, 그리고 그 질문을 활용해서 문장을 더욱더 확장해볼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50 - B"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