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60 동사 GET

#B60 동사 GET


#B60 동사 GET


이번에는 동사 "GET"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ET이라는 동사 역시도 영어에서 자주 사용되는 동사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 동사를 잘 알아두면, 영어문장을 만들어서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기본적으로 무언가를 얻는다는 의미를 가지는 동사 GET


동사 GET은 기본적으로 무언가를 얻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실제적으로 눈에 보이는 "물건"과 같은 것이 될 수 있고, 그렇지 않은 비물질적인 것이 될 수도 있지요. 눈에 보이지 않는 어떤 것을 가지게 되는 대표적인 예로는 "배고픔"과 같은 경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에서 배고프다는 의미를 담은 표현으로는 "배고픈"이라는 의미의 형용사 "HUNGRY"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배고프다"라고 하면, "I AM HUNGRY."라는 말로 사용할 수 있지요. 하지만, 배가 고프지 않다가 배고파지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내가 배고픔을 얻었으니, "GET HUNGRY"라는 말로 사용할 수도 있는 것이지요.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GET에 관한 내용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 눈에 보이는 어떤 것을 얻었을 때 사용하는 GET


우선 먼저, 눈에 보이는 어떤 것을 얻은 경우에 사용하는 GET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예문을 살펴볼 수 있지요.


"Did you get my post card?" (내 편지 받았나요?)

"Where did you get it?" (그것을 어디서 구했어요?)

"Is it difficult to get a job in your country?" (당신의 나라에서 직업을 구하는 게 어렵나요?)


# 눈에 보이지 않는 어떤 것을 얻는 경우 = ~해지는 경우 (BECOME)


반면에, 이렇게 눈에 보이지 않는 어떤 것을 얻을 때도 "GET"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까 고파지거나, 추워지거나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지요.


"If you don't eat, you will get hungry." (음식을 먹지 않으면, 배고파질 것입니다.)

"Drink your coffee. It's getting cold." (커피를 드세요. 날씨가 추워지거든요.)

"I am sorry your mother is sick. I hope she gets better soon." (어머니가 아프시다니 안타깝네요.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We got wet because we didn't take an umbrella." (우산이 없어서 우리는 흠뻑 젖었다.)

"I got lost because I didn't have a map." (지도가 없어서, 길을 잃었다.)

"They are getting married soon." (그들은 곧 결혼합니다.)



# GET TO A PLACE = 특정한 장소에 도착하다.


그리고 "GET TO 장소"의 형식으로 사용하는 경우, 특정한 장소에 도착하다는 의미로 사용된답니다. "GO TO"의 경우에는 어딘가로 "가다"라는 의미라고 한다면, "GET"은 "어딘가에 도착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지요.


GET은 기본적으로 내가 어떤 것을 얻는 것을 가리킨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내가 특정한 장소로 가다가, 그것이 나에게 주어진 경우를 가리킨다고 볼 수 있지요. 그것이 내 눈앞에 나타났으니, 나는 그 장소에 다다른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I usually get to work before 8:30." (나는 주로 8시 30분 전에 회사에 도착합니다.)

"We left Boston at 10:15 and got to Ottawa at 11:30." (우리는 10시 15분에 보스턴을 출발해서, 11시 30분에 오타와에 도착했습니다.)


주로 어떤 장소에 도착하는 경우에는 "GET TO 장소"로 사용되지만,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GET + 장소"로 사용됩니다.


GET HERE / GET THERE = 여기에 도착하다 / 저기에 도착하다.

GET HOME = 집에 도착하다.


HOME의 경우에는 GO와 마찬가지로, GET에서도 "GET HOME"으로 사용합니다. HOME에는 바로 "집으로"라는 의미도 함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한다고 이야기를 했었지요.



# GET + 전치사 (GET IN / GET OUT / GET ON / GET OFF)


GET과 다른 전치사가 같이 사용되면서, 여러 가지 다른 의미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여기에서는 4가지의 표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GET IN A CAR = 차에 타다

GET OUT OF A CAR = 차에서 내리다.


우선, "GET IN / OUT"의 경우에는 차에 타고 내리는 경우에 주로 쓰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표현을 볼 수 있지요.


"She got in the car and drove away." (그녀는 차에 타고, 운전해서 갔다.)

"A car stopped and a man got out." (차가 멈추었고, 한 남자가 내렸다.)


GET ON (A BUS / A TRAIN / A PLANE) = 버스 / 기차 / 비행기에 타다

GET OFF (A BUS / A TRAIN / A PLANE) = 버스 / 기차 / 비행기에서 내리다.


그리고, "버스 / 비행기 / 기차"에서 타고 내리는 경우에는 "GET ON"과 "GET OFF"라는 단어를 주로 사용합니다. 이는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We got on the bus outside the hotel and got off at Church Street." (우리는 호텔 밖에서 버스를 탔고, 교회 거리에서 버스에서 내렸다.)


여기까지, 이번에는 동사 "GET"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여기까지의 내용은 "BASIC GRAMMAR IN USE"를 기준으로 "UNIT 57"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