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64 대명사를 쓰는 이유

#B64 대명사를 쓰는 이유


#B64 대명사를 쓰는 이유


드디어 동사에 관한 내용이 끝이 났습니다. 여태까지 영어에서 대표적으로 쓰이는 동사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대명사"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볼 차례랍니다. 대명사는 제법 간단한 내용입니다. 우리가 예문에서 이미 많이 사용하기도 했고, 그 개념이 특별히 어렵지도 않지요.



# 대명사를 사용하는 이유?


대명사에 대해서 배우기에 앞서서 대명사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 한 번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대명사를 쓰는 이유는 정말 간단하답니다. 바로 문장에서 반복되는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 있다고 합시다. 특히, 외국인 중에는 우리말을 사용할 때, 아래와 같이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요.


"줄리안은 아침에 일어나서 밥을 먹습니다. 그러고 나서 줄리안은 회사로 갑니다. 그다음에 줄리안은 퇴근을 합니다."


이렇게, 말할 때마다 "줄리안, 줄리안, 줄리안"이라고 하면 정보는 명확하게 전달이 될지 모르겠지만, 듣는 사람 입장에서는 굉장히 피곤하다고도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어색하기도 할 것이고요. 그래서 이러한 경우에 주로 우리말에서는 주어를 생략해버리기도 하는데요. 영어에서는 주어를 생략할 수가 없지요. 그래서, 이 경우에, 2번째, 3번째에 나오는 "줄리안"은 "대명사"로 대체해주는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줄리안은 대표적인 남자 이름이니, "He"로 대체를 해줄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위의 내용을 아래와 같은 문장으로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지요.


"Julian wake up and have breakfast in the morning. Then, Julian goes to work. After that, Julian leaves the office."


이렇게요. 하지만 여기에서, 두 번째와 세 번째에 등장하는 줄리안을 "HE"로 대체해서 아래와 같이 문장을 만드는 것이지요. 그 이유는 바로, 문장을 깔끔하게 만들고, 더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Julian wake up and have breakfast in the morning. Then, he goes to work. After that, he leaves the office."



# 영어에서 사용되는 여러 가지 대명사들...


우리말에서의 대명사는 "그", "이", "저"와 같은 것들이 있을 것입니다. 영어에서도 이러한 "대명사"가 여러 가지가 있지요. 우리가 흔히 본 대명사는 "I", "YOU", "HE", "SHE", "IT", "THEY"와 같은 것들이 있답니다.


그리고, 대명사가 주격으로 사용되는 경우, 소유격으로 사용되는 경우, 목적격으로 사용되는 경우 조금씩 다른 형태로 사용된답니다. 그래서 이 내용을 이어지는 글에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간략하게 "대명사"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