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학개론 촬영지 "카페 테이크아웃 드로잉 한남동점"

건축학개론 촬영지 "카페 테이크아웃 드로잉 한남동점"


건축학개론 촬영지 "카페 테이크아웃 드로잉 한남동점"


가수 "수지"를 국민 첫사랑으로 만든 영화가 있습니다. 바로 "건축학개론"이라는 이름의 영화인데요. 저는 영화를 보지는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영화로 사랑을 받았었지요. 이번에는 이 영화에서 살짝 등장한 적이 있는 "건축학개론 촬영지"로 사용되었던 카페애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답니다.




"영화 건축학개론 촬영지로 사용되었던 카페, 테이크아웃 드로잉 한남동점"


이태원과 한남동에는 "테이크아웃 드로잉"이라는 이름의 카페가 있습니다. 뭔가 주류에서는 벗어난 듯한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두 곳에 자리를 두고 있답니다. 한 곳은 "이태원 경리단길"에 있고, 다른 하는 이곳 "한남동"에 있지요. 그중에서 건축학개론에 나온 곳은 바로 "한남동점"이랍니다.





"예술작가들을 지원하는 카페"


테이크아웃 드로잉이 다른 카페들과 차별을 보이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이 곳은 지역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카페이기떄문이지요. 작가들을 지원하고, 작가들이 만든 예술 작품을 카페에서 활용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답니다. 미술품이라면 전시를 하고, 출판물이라면 카페 안에 작은 서점을 만들어서 판매해주기도 하는 것이지요.




"카페 안의 조그마한 독립출판서점"


그래서, 테이크아웃 드로잉이라는 카페 안에는 조그마한 "독립출판서점"이 있기도 합니다. 여기에 전시되어 잇는 책을 구매할 수도 있고, 읽어볼 수도 있는 것이지요.





"팝업스토어, 가게 안의 가게도 있는 카페"


게다가 카페 안에, 이렇게 조그마한 "가게"가 하나 더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가게 안에 작은 가게가 있는 것을 두고 "팝업스토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조그마한 꽃집이 있었답니다. 그래서 카페를 방문하면서 꽃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했던 모습이었지요.


이렇게, 지역 예술가들과 연결이 되어 있는 카페이다 보니, 이렇게 다양한 아이디어가 계속해서 샘솟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꼭 건축학개론에 나와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안락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곳이랍니다.


"테이크아웃 드로잉 한남동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분위기 좋은 카페, 데이트 코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