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13 BECAUSE / BECAUSE OF의 차이점

#B113 BECAUSE / BECAUSE OF의 차이점


#B113 BECAUSE / BECAUSE OF의 차이점


조금 전에 "접속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접속사에는 "BECAUSE"라는 접속사도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비슷하지만, 아주 조금 다르게 생긴 두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BECAUSE와 BECAUSE OF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바로 "BECAUSE"라는 표현과 "BECAUSE OF"라는 두 표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이 두 가지 표현은 그 생김새도 상당히 닮아있는데요. 그래서 닮은 점도 많이 있습니다. 우선 닮은 접을 꼽자면, "의미"에서 차이가 없는 것이지요.


두 표현은 모두 "~때문에"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그래서, 의미상에서는 차이가 전혀 드러나지 않는답니다. 그렇다면, 위 두 표현은 어디에서 차이를 보이는 것일까요? 바로, 문법적인 용법에서 차이점을 보이는 것입니다.



# BECAUSE = 접속사 / BECAUSE OF = 전치사


바로 "BECAUSE"의 경우에는 앞에서 살펴보았다시피 "접속사"로 사용이 된답니다. 그래서, "BECAUSE" 뒤에는 항상 문장이 와야 한답니다. 하지만, "BECAUSE OF"의 경우에는 접속사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전치사"로 사용된답니다. 전치사는 "명사" 앞에 사용되는 문장 성분이지요. 그래서, "BECAUSE OF" 뒤에는 항상 명사가 와야 한답니다.


그래서 이 내용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지요.


BECAUSE + 주어 + 동사

BECAUSE OF + 명사


위와 같이 살펴볼 수 있답니다. 그럼 실제로 쓰이는 문장 속에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I did it because he told me to." (나는 그가 하라고 해서 그렇게 했다.)

"I didn't go out because of the bad weather." (날씨가 좋지 않아서 외출하지 않았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비슷한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런 내용이 바로 "시험"에서 나오는 질문이니, 잘 알아두면 시험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BASIC GRAMMAR IN US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