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PC방 "이스포츠센터"

대학로 PC방 "이스포츠센터"


대학로 PC방 "이스포츠센터"


대학로에는 엄청난 이름의 PC방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이스포츠 센터(ESPORTS CENTRE)"라는 이름의 PC방이지요. 그 이름만 들어보면 단순한 피시방이 아닌 것 같은 느낌이 든답니다. 실제로도 이 곳은 다른 일반적인 PC방보다는 조금 더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는 듯한 모습이기도 하지요.



"성균관대학교 이스포츠센터"


제가 이 곳의 이름을 처음으로 들어보게 된 것은 바로 우연히 접속한 블리자드의 "배틀넷"에서였습니다. 당시 스타크래프트 2 대회에 관련된 소식이었는데 대회 장소가 바로 "성균관대학교 이스포츠센터"라고 쓰여있었기떄문이지요.


처음에 이 글을 접했을 때는 "내가 졸업하고 나서, 학교 안에 이런 곳이 새롭게 생긴 건가?"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알고 보니 성균관대학교 앞에 있는 PC방이었답니다. 그래도 "이스포츠센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엄청난 시설을 자랑하고 있는 편이기도 하지요.







"5:5로 승부를 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공간이 있기도 한 PC방"


이렇게 뭔가 이름에서 궁금증을 일으키는 곳이었기에, 대학로를 한 번 방문할 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지나는 길에 한 번 이 곳을 들러보기도 했답니다. 일반적인 PC방과는 크게 차이가 없어 보이기도 했지만, 한쪽에서 특별히 방송을 위한 장비가 마련되어 있었다는 점이 특이한 점이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한쪽에는 "DOTA" 혹은 "LOL"과 같이 5명이서 한 팀이 되어서 진행하는 게임을 위한 특별한 장소가 있기도 했습니다. 아마도 10명이 모여서 5:5로 승부를 벌이는 경우라면, 뭔가 조금 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만한 공간이 아닐까 합니다.


"서울 대학로 이스포츠센터"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성균관로 12 2층

분류 : PC방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