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홍대, 독특한 물건들을 볼 수 있는 "KT&G 상상마당"

서울 홍대, 독특한 물건들을 볼 수 있는 "KT&G 상상마당"


서울 홍대, 독특한 물건들을 볼 수 있는 "KT&G 상상마당"


서울 홍대 거리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곳에는 "KT&G 상상마당"이라는 건물이 있습니다. 이 곳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홍익대학교 앞의 상징적인 건물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지요. 1층은 주로 "독특한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이라고 할 수 있고, 2층은 이벤트 공간으로 볼 수 있는 곳. 그리고 지하층은 주로 "공연"에 사용되는 공간이랍니다.



"다양한 목적으로 창의적인 활동을 돕는 건물"


이렇게, KT&G 상상마당 건물에서는 다양한 창의적인 예술, 전시, 공연 등을 볼 수 있답니다. 1층에서는 이렇게 상상력을 발휘한 창의적인 공예품 혹은 예술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구매를 할 수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독특한 물건을 구매하고 싶다면, 1층을 한 번 둘러보는 것울 추천한답니다.


2층의 경우에는 주로 전시 공간으로 활용되는데요. 예전에 제가 방문했을 때는 "어바웃북스(ABOUT BOOKS)"라는 이름으로 "독립출판물"을 전시하고, 그것을 구매할 수 있는 일종의 서점 역할을 하는 장소로 활용되고 있었답니다.







"독립출판물을 전시하기도 했던 2층"


당시에, 이 곳에서 독립출판물을 처음으로 접해보았었는데요. 특별히 형식이나 절차에 구애받지 않은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서 세상에 내놓는다는 개념을 처음 접했을 때는 이 분들이 상당히 대단해 보이기도 했었답니다.


당시에는 저도 학생이고 했으니, 자신만의 열정을 가지고 무언가를 해나가고 그 속에서 결과물을 내는 사람들이 대단해 보였던 것이지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저도 그러고 있네요. 저도 독립출판물을 한 번 내봤고, 일반 서적도 벌써 2권이나 냈으니 말이죠.












"지금은 어떤 전시가 열리고 있을까?"


그때는 이렇게, 이 곳에서 "독립출판물"을 전시하는 전시회가 열리고 있었는데, 지금은 어떤 전시가 열리고 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나중에 홍대 앞을 지나칠 일이 생긴다면, 한 번 들러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KT&G 상상마당"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여울 마당로 65

전화번호 : 02-330-6216

분류 : 상점, 전시장, 공연장

홈페이지 : https://www.sangsangmadang.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